음악의 흐름, 끊기지 않고 쭈욱! Seamless


저는 항상 음악을 듣고 지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 때나 밖을 나갈 때에도 전 항상 음악을 듣고있죠. 그런데 외출을 할 때나 집에 돌아왔을 때엔 아이폰의 음악을 끈 다음에 컴퓨터의 음악을 다시 틀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겪으실 아쉬움일 것 같은데요. 이런 절차를 거치면 우선 듣던 음악이 중간에 끊기게 되고 들었던 부분부터 들을 수 없습니다. 보통은 같은 노래를 다시 처음부터 듣거나 다른 음악을 선택하곤 하죠. 그런데 오늘 정말 멋진 앱이 나와버렸습니다. 이런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줄 앱이죠. 바로 Seamless입니다.

이 앱은 정말 심플하지만 저같이 매일 음악을 듣고 사는 사람에겐 너무나도 훌륭한 앱입니다. 이 앱은 Mac에서 듣고있던 음악이나 아이폰에서 듣고있던 음악을 아주 부드럽게 반대쪽으로 옮깁니다. 예를 들어 Mac에서 음악을 듣고 있다 외출을 해야하면 아이폰에 있는 Seamless 앱을 실행해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iTunes에서 재생되던 음악은 서서히 꺼지고 아이폰에선 그 부분의 음악이 서서히 켜지는 아주 멋진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런 경험을 하기 위해선 우선 몇가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우선 Mac App Store에서 Seamless for Mac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링크). 아쉽게도 Seamless는 Mac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Windows 지원 예정은 없다고 하네요. 

 
Mac App Store에서 앱을 설치하면 상단에 버튼이 추가됩니다. 아쉽게도 이 버튼을 감출 수가 없네요. 버튼을 누르면 지금 재생 중인 음악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 항 때 자동으로 실행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아이폰에 Seamless 앱을 실행한 후 Mac을 추가해야 합니다. Mac을 추가하기 위해선 같은 네트워크 안에 있어야합니다. 3G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에서 Mac을 추가하려고 하면 Mac에선 이런 창이 뜹니다. 그럼 Allow를 누르셔서 Mac 추가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Mac이 추가된 모습


 
그 후 Done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Mac에서 현재 듣고있는 음악을 보여줍니다. 이제 단순히 음악을 Mac에서 가져오기만 하면 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음악은 무척 자연스럽게 옮겨집니다. 아이폰에서 듣고있던 음악은 Mac으로, Mac에서 듣고있던 음악은 iPhone으로 끊김없이 잘 넘어갑니다.

다만 이 앱을 상요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다면 iPhone 음악 라이브러리에 음악이 없으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iTunes 안의 음악이 전부 다 아이폰에 있어서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미리 참고해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앱은 무척 간단합니다. 그냥 단순히 버튼 하나만 누르면 음악이 자연스럽게 옮겨지니까요. 다만 이 기능을 쓰기 위해선 Mac이 있어야 하고 미리 세팅을 해둬야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약간 아쉽습니다. 하지만 요구하는 환경을 가지고 계시다면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이 앱은 너무나도 멋진 앱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앱을 항상 쓰게 될 것 같네요. ^^

 
Seamless 다운로드 ($0.99)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