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사진을 좀 더 예쁘게 공유하는 방법, qbro

최근에 푸딩 카메라나 Instagram 등 평범함을 원하지 않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효과를 가진 카메라 앱들이 여럿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앱도 그와 같은 앱인데요. 국내 개발사에서 만든 qbro라는 앱입니다. 상당이 이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효과, 그리고 SNS 공유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이제 이 앱에 대해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앱을 시작하시면 각 화면마다 이런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버튼의 설명도 덧붙여져 있습니다.

토글 세팅 메뉴를 선택하면 간단한 세팅과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불러오기 위한 버튼, 그리고 큐브로 갤러리 버튼이 있습니다.

Profile Setting에선 피드백 외 SNS 계정을 연결할 수 있고 Camera Roll로의 저장여부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 

큐브로 갤러리에선 저장한 사진을 볼 수 있고 원한다면 사진을 SNS로 보내기 위한 버튼이 있습니다. 또한 사진을 지울 수도 있구요. 

사진을 찍으면 이렇게 필름 백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 아래에 있는 효과를 선택해 효과를 입힌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필름가반 속 필름들은 중간의 필름 가방 탭을 선택하면 더욱 많은 효과들을 보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는 단순히 효과를 선택한 다음에 밑으로 끌어 당기면 됩니다. 앱을 지우는 것도 같습니다. 또한 상단의 S 버튼을 누르시면 뒷 배경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꾸미셨다면 SNS로 Share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Share 버튼을 누르신 후 원하는 글을 적고 Done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연결된 SNS 서비스로 사진을 보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를 하게 되면 사진이 qbro 라이브러리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다시 Save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qbro로 꾸며본 사진입니다. 블링블링하죠? ^^


qbro 구동영상입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어떻게 쓰시는지 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무척 쓸만합니다. 다양한 필터와 눈이 즐거운 UI 덕분에 많은 분들이 애용하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UI가 조금 아쉽습니다만 조만간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그 업데이트가 시작되면 다시 한 번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앱은 iPhone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qbro와 함께 이쁜 사진 많이 찍어 보세요^^

qbro 구입하기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