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재미있는 파노라마 사진 만드는 방법, MS Photosynth


Microsoft에서 아이폰용 앱을 만들기 시작한 건 그리 오래 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만든다는 정도 뿐이지 지금까지 나온 앱 중 그렇게 만족스러운 앱은 나오지도 않았고 기대하지도 않았죠. 근데 최근에 이 앱이 나왔습니다. WP7에 먼저 나왔어야 할 앱인 것 같은데 iOS용으로 먼저 나왔네요. 바로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어주는 앱인데 무천 단순하고 재미있습니다.


사진은 화면을 터치해서 찍기 시작합니다. 첫 사진을 찍었으면 이리저리 돌리면서 아이폰이 자동으로 사진을 계속 찍습니다. 이 때 살짝 어긋나는 부분이 생긴다면 다시 그부분을 수동으로 찍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 후 끝나셨다면 finish를 누릅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WP7의 인터페이스를 보시게 됩니다!(아이폰에 WP7 인터페이스 넣은 게 자랑) 그 후 파노라마 작업이 진행되는데 이건 조금 걸립니다.

 
끝나면 이렇게 파노라마 사진의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으로 나중에 자를 수도 있지만 앱 상에서 360도로 돌려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모양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상태에서 사진을 돌려 보실 수 있고 Share 버튼울 누르면 Facebook, Bing Maps, 그리고 Photosynth.net에 올릴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Twitter는 빠져있네요. 

 
사진은 단순한 이미지 파일이나 Photosynth.net을 경유한 360도 파노라마 사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경우에는 사진을 얼로드 하기 위해서는 Live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그 후 찍어놓은 사진들과 업로드 한 사진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업로드는 단순하지만 버그가 있는지 업로드가 그리 순탄하지는 않더군요. 높은 확률로 업로드가 실패되는데 그럼 다시 시도하면 그때 올라갑니다. Photosynth에 업로드를 하셨다면 컴퓨터로 Photosynth.net에 접속하신 다음 Live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업로드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팅은 무척 단순합니다. 딱히 손댈건 없고 Windows Live 계정과 Facebook 연동정도 볼 수 있네요. 

사지 퀄리티를 보시면 알겠지만 그렇게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파노라마 앱보다 사진이 좀 더 자연스럽게 이어붙고 360도 파노라마를 찍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만든 이미지를 웹에 무료로 올려서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긴 파노라마보단 좀 더 다양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초기라서 업로드를 할 때 문제가 약간 있으나 곧 해결되길 바래봅니다.

 
Photosynth 다운로드 (무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