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재미있는 파노라마 사진 만드는 방법, MS Photosynth


Microsoft에서 아이폰용 앱을 만들기 시작한 건 그리 오래 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만든다는 정도 뿐이지 지금까지 나온 앱 중 그렇게 만족스러운 앱은 나오지도 않았고 기대하지도 않았죠. 근데 최근에 이 앱이 나왔습니다. WP7에 먼저 나왔어야 할 앱인 것 같은데 iOS용으로 먼저 나왔네요. 바로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어주는 앱인데 무천 단순하고 재미있습니다.


사진은 화면을 터치해서 찍기 시작합니다. 첫 사진을 찍었으면 이리저리 돌리면서 아이폰이 자동으로 사진을 계속 찍습니다. 이 때 살짝 어긋나는 부분이 생긴다면 다시 그부분을 수동으로 찍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 후 끝나셨다면 finish를 누릅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WP7의 인터페이스를 보시게 됩니다!(아이폰에 WP7 인터페이스 넣은 게 자랑) 그 후 파노라마 작업이 진행되는데 이건 조금 걸립니다.

 
끝나면 이렇게 파노라마 사진의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으로 나중에 자를 수도 있지만 앱 상에서 360도로 돌려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모양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상태에서 사진을 돌려 보실 수 있고 Share 버튼울 누르면 Facebook, Bing Maps, 그리고 Photosynth.net에 올릴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Twitter는 빠져있네요. 

 
사진은 단순한 이미지 파일이나 Photosynth.net을 경유한 360도 파노라마 사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경우에는 사진을 얼로드 하기 위해서는 Live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그 후 찍어놓은 사진들과 업로드 한 사진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업로드는 단순하지만 버그가 있는지 업로드가 그리 순탄하지는 않더군요. 높은 확률로 업로드가 실패되는데 그럼 다시 시도하면 그때 올라갑니다. Photosynth에 업로드를 하셨다면 컴퓨터로 Photosynth.net에 접속하신 다음 Live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업로드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팅은 무척 단순합니다. 딱히 손댈건 없고 Windows Live 계정과 Facebook 연동정도 볼 수 있네요. 

사지 퀄리티를 보시면 알겠지만 그렇게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파노라마 앱보다 사진이 좀 더 자연스럽게 이어붙고 360도 파노라마를 찍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만든 이미지를 웹에 무료로 올려서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긴 파노라마보단 좀 더 다양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초기라서 업로드를 할 때 문제가 약간 있으나 곧 해결되길 바래봅니다.

 
Photosynth 다운로드 (무료)

점점 복잡해지는 아이폰 4S의 이야기.

iPhone, iPod touch/News 2011. 4. 24. 12:06


오늘, BGR에서 애플이 T-Mobile용 아이폰을 테스트하고 있다면서 여러 사진을 올렸습니다. 여러 스크린샷으로 판단하건데, 내부 테스트용인것으로 판단됩니다. 코드명은 N94입니다. (갤러리)

여러 정황으로 판단할 때 티모바일에 아이폰 4를 발매하는 것보다는, 아마 티모바일 망에서 테스트를 하기 위함이라 짐작됩니다.  이는 3월 중순에 AT&T가 티모바일을 인수하는 수순을 밟으면서 티모바일의 망에서도 아이폰이 잘 작동되나를 확인하기 위함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여기에는 또다른 이야기가 있습니다. 9to5Mac에 따르면, N94라는 코드네임의 아이폰은 바로 A5를 탑재한 프로토타입이라는 것입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린 아이폰 4S의 정체인 셈이죠.

아이폰 5에 대한 루머가 무성한 가운데, 4S가 결국 5로 나올까요? 이에 대한 대답을 듣기까지 5개월이 남았습니다.

[출처: BGR,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