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2, 한국에 4월 29일 출시 (Update: 가격)

iPad/News 2011.04.29 10:30


애플과 SKT, KT가 오늘 동시발표를 통해 아이패드 2를 4월 29일에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습니다. SKT, KT는 3G 모델 판매를 전담할 에정이고, 애플코리아 측은 와이파이 모델 판매를 할 예정이나, 아이패드 1의 경우처럼 3G 모델을 언락으로 판매할 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가격은 확인되는데로 추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KT 측에서는 29일에 광화문 올레 스퀘어에서 런칭 행사를 가질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간 나온 아이앱박스 독점 아이패드 2 포스트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Apple, @SKTelecom, @olleh_mobile (1), (2)]

Update: 아이패드 2의 출고가가 공개되어 포스트를 업데이트합니다. SKT와 KT의 가격이 조금 다르며, 와이파이 버전은 현재 KT에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요금제 가입에 따른 약정할인가는 각사의 온라인 스토어 (T스마트샵 혹은 SKT 블로그, 올레샵 혹은 KT 블로그)을 참조해주세요. 아직 애플코리아 측의 가격은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출처: SKT 블로그KT 블로그 via 디지털데일리@momocathy님의 정보 제공 감사드립니다.]

Update 2: 출시당일이 되면서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도 가격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와이파이버전과 와이파이+3G 버전 모두 구매가 가능하고, 와이파이+3G 버전은 1때의 경우처럼 언락일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시각 29일 오전 10시 26분 현재 제품준비기간은 1~2주로 되어 있습니다. 오늘부로 애플 오프라인 리셀러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언락된 와이파이+3G 버전 구매가 가능한지는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확대가 가능합니다.)

[출처: 애플코리아]

하얀색 아이폰 4, 검은색보다 두껍다

iPhone, iPod touch/News 2011.04.29 10:20

맥루머에 들어온 사진들에 따르면, 하얀색 아이폰 4가 검은색보다 살짝 더 두꺼운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수치상으로 따르면 0.2mm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미 인케이스 슬라이더같은 폰에 거의 꽉 끼는 케이스들은 이미 맞지 않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인케이스 슬라이더는 당시 리뷰에서도 이 문제로 보호필름이 일어나는 문제가 발생했었고, 이후에 글래스게이트 사건을 일으킨 주범이기도 합니다.)

이는 아이폰 4 자체의 두께차이보다는 양쪽의 하얀색 유리 패널이 검은색 버전 부품보다 더 두꺼워서 그런듯합니다. 애플은 이 두께적 차이를 자사 웹사이트에 게재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얀색 아이폰 4를 사신 분들은 케이스를 고르실 때 더 신중해지셔야 할 듯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