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ppBox는 이런 곳입니다.

공지사항 2009. 1. 18. 13:36

안녕하세요. iAppBox를 운영하고있는 Early Adopter입니다. 어느 새 이 블로그를 운영한지 한달이 다 되었습니다.(2008년 12월 18일 시작) 이 블로그를 관리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종종 힘든 일이 있어 관리에 소흘했던 점을 생각하면 구독자분들께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하지만 이제 한달이 되면서 어떻게 이 블로그를 운영할지도 어느정도 정해졌기때문에 좀 더 구독자분들이나 제 블로그에 자주 찾아와 주시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씁니다.

1. 하루 포스팅
매일 포스팅양은 다를 것입니다. 어쩔 때에는 아예 포스팅을 안할 수도 있고 어쩔땐 3개씩 하는 날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정기적으로 포스팅을 하는건 좀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계속 유지될 것이니 불만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2. 어플리케이션 리뷰
어플리케이션 리뷰는 제가 원하는 어플이나 인기있는 어플 등을 중심적으로 리뷰합니다. 이미 리뷰할 예정인 어플도 여러개 있고 계속 새로운 어플이 나옴으로서 리뷰는 계속 될 것입니다. 주로 게임을 많이하게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한국분들에게 유일한 어플도 계속 소개할 예정입니다. 제가 리뷰하는 어플들은 모두 다 정식으로 App Store에서 구입한 어플들입니다. 리뷰의 끝에는 지금처럼 App Store링크를 올릴 것입니다. 그러므로 구입하고 싶으시면 그 링크를 누르셔서 바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어플리케이션 리뷰할 때 보는 점
 1) 게임 : 게임은 우선 게임의 스토리나 어떤 게임인지부터 봅니다. 그 후 그래픽이나 사운드를 보구요. 또한 랭킹제도나 게임에 들어있는 모든걸 보여드립니다. 가격에 대한 생각은 엄연히 주관적입니다. 하지만 공정하게 판단합니다. 그 게임의 완성도나 짜임새와 가격과 비례한지를 점검하고 또한 다른 게임들과 비교해서 말씀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부디 제 평가를 신뢰해주셨으면 합니다.


 2) 유틸 : 얼마나 활용도가 높은지를 체크합니다. 특히 App Store에는 국내외 어플도 많이 올라오니 한국 유저에게 맞는지도 봅니다. 외국에 계신 유저분들을 위해 외국용 어플도 리뷰를 한 것이지만 대부분은 한국분들을 위한 리뷰를 할 것입니다. 또한 가격과 어플의 완성도를 체크합니다. 이부분은 윗부분과 같으며 신뢰할 수 있는 평가가 될 것입니다.

3. 할인된 어플리케이션 /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App Store에서 팔리는 어플들은 가끔 할인을 할 때가 있습니다. 할인을 하고있다는 정보를 받으면 최대한 빨리 블로그에 올려 구독자나 방문자분들께 최대한 빨리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새로나온 어플리케이션은 최근 나온 것 중 관심있는 어플을 올립니다. 그 어플들을 리뷰할 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제 블로그가 어떤 글이 올라올지, 또한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이 블로그는 더욱 발전될 것입니다. 그러니 계속해서 지켜봐 주셨으면 합니다...^^ 이 블로그를 계속 봐주시거나 구독해주시는 분들꼐 무한히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