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OS 3.0, 아이팟 터치에 추가된 기존 아이폰의 기능들

Apple Tips 2009. 3. 24. 11: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아이폰 OS 3.0을 사용한지 어느 새 일주일이 다 되었습니다. 원래는 더 일찍 이 포스트를 시작하려고 했는데 너무 늦어버린 점 이해 부탁드려요^^;; 사실 첫 포스팅으로 좀 더 많은걸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현재 아이팟 터치에서 컴퓨터로 사진이 옮기는 방법이 약간 불편해져서 그러질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조금씩 천천히 올리도록 할게요.

우선 아이팟 터치 2세대(또는 1세대) 유저분들이라면 기뻐할 소식을 전해드려야 겠네요..^^ 이번 새로운 펌웨어는 아이폰에 있었던 기능이 포함이 되었거든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블루투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아이팟 터치 2세대에 Nike+용 칩이 들어갔을 때 블루투스가 가능할 것이란 가능성이 있었는데요. 지금까지 잠가뒀다가 애플이 드디어 언락한 기능인 블루투스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제기능을 못한다고 봐야할 것 같아요. 무엇보다 다른 기기와 연결을 하지 못하네요. 아무래도 애플이 막아둔 것 같아요. 사진같은걸 블루투스로 옮길 수 있으면 좋을텐데요.... 아직까진 헤드셋정도만 연결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Google Maps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아이폰에 있던 구글맵스 업데이트가 아이팟 터치로 들어왔습니다. 이전엔 스트리트 뷰나 대중교통등을 볼 수 없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더욱 쓸만해졌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요. 적어도 미국에서는 정말 훌륭한 손안의 네비게이션이 되었습니다.

현재 보여드리고 싶은 사진과 정보는 너무나 많지만 너무 많고 정리가 안되있는 상태에다가 사진을 가져오는데에 약간의 문제가 생겨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아이폰 OS 3.0을 소개할 기회가 생길 것 같네요...^^ 그럼 조만간 다시한번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OS는 개발자용으로 사용자가 다른 루트로 다운받으셔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신다고 하셔도 개발자 인증을 받아야 아이튠즈와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자가 아닌 이상 시도를 안하시는게 현명한 판단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