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통일, Wingspoon

국내에서 맛집을 검색하기 위해 자주 가는 곳, 바로 윙버스입니다. 그리고 그 윙버스가 서울에서 전국으로 영역을 넓히고 이름을 '윙스푼'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전국의 맛집을 윙스푼으로 찾아볼 수 있고, 리뷰를 올릴 수 있게 된 겁니다. 오늘은 윙스푼의 바뀐 모습을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윙스푼을 실행하면 우선 지역을 먼저 설정하면 됩니다. 서울 옆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에는 강남과 강북, 서울 근교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맛집을 검색하는 기능도 당연히 들어있습니다. 검색 기록이 남으니 원하신다면 지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주위 맛집을 찾을 수도 있죠.

특정 지역을 선택하시면 다양한 카테고리로 맛집을 추려내실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맛집, 신규 맛집 등도 있어 선택을 힘들게 할 것 같네요. ^^ 그리고 레스토랑을 선택하면 기본 정보 외 리뷰 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지도로 볼 수 있고 전화도 바로 걸 수 있으며 찜도 할 수 있습니다.

윙스푼은 기존 앱의 UI를 좀 더 고급스럽게 꾸미면서 지역을 더 넓혀 전 지역의 스마트폰 유저에게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맛집을 급히 찾으실 땐 위치정보를 이용해서 맛집을 찾아보세요. 정말 금방이랍니다. ^^

Wingspoon 다운로드 (무료)

물 섭취로 건강을 챙겨보자! Water Your Body

"하루에 물을 얼마 이상 마셔야 몸에 좋다." 라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실천하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처음엔 잘 하다가 잊어버리기 쉽상이지요. 하루에 적정량 이상의 물을 마시는 건 무척 중요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렇마나 물을 마셨는지 기록하실 수 있고 확인하실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Water Your Body를 소개합니다.^^
 
이 앱을 실행시키면 넓직한 테이블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이제 물을 마신 횟수를 세게 되실 겁니다.


우선 몸무게를 입력하세요. 그 후 물 컵을 선택하세요. 컵은 상황에 따라 계속 바꿀 수 있습니다. 


몸무게는 보안을 위해 잠가놓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자신의 몸 상태를 더 추가해서 넣을 수 있고 그동안 물을 마신 그래프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엔 팁도 제공해줍니다. 영어라는 점만 뺀다면 유용한 정보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 후 테이블을 터치하면 이렇게 컵이 생깁니다. 물을 마실 때 이 앱을 실행해서 단순히 터치만 하면 바로 기록할 수 있는거죠. 

그리고 홈 화면으로 나가면 몇잔의 물을 더 마셔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아이폰을 켰을 때 한 눈에 쏙 들어와서 잊어버렸더라도 기억하고 바로 마실 수 있게요^^

이 앱은 정말 편리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아직 Retina Display를 제대로 지원하진 않지만  UI가 너무 이쁘고 아이디어도 좋으며 활용성도 뛰어납니다. 하지만 최근에 환인된 문제로 앱 자체가 무척 느려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일단 개발자에게 문의한 상태이고 저에게만 일어나는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앱 자체가 무척 느리게 느껴지신다면 개발자에게 꼭 피드백을 남기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그 점 말고는 단점을 찾을 수 없는 건강을 위한 훌륭한 앱입니다. ^^

Water Your Body 다운로드 ($0.99)
Water Your Body Lite 다운로드 (무료/라이트 버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