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03 - Special Q&A Edition.

iPhone Diary 2009. 11. 28. 18:5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그간 다이어리를 안 쓰던 쿠도군입니다.
이 점에 대해선 너무 죄송하다는 말씀을 미리 드립니다. 대학 생활이 너무 바빴던 지라...
그새 아이폰을 쓴 지가 100일이 넘었네요.
정말, 그동안 저의 라이프스타일을 뒤바꿔 놓은 휴대전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동안, 한국에 아이폰이 드디어 출시됐습니다.
아이폰 출시를 기념해, 제가 아이폰을 드디어 손에 쥐으셨거나, 이제 지름신의 영접을 위해 열심히 연구중이실 분들을 위해 특별히 Q&A 에디션을 만들어봤습니다. 아무쪼록 이 글이 여러분의 아이폰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미리 바랍니다.
그럼, 출발해 볼까요?
(들어가기 전에: 저는 미국에서 AT&T의 아이폰 3GS를 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제 경험은 약간 다를 수도 있음을 미리 공지합니다.)

Prologue.

아이폰의 한국출시까지의 과정을 알려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이 한국에 출시하기까지 거의 2년 반이라는 긴 세월이 걸렸습니다. 일단 아이폰이 처음 나올 때에는 국내에 GSM 방식을 지원하지 않았던 것도 문제였고(국내에서는 CDMA가 대세였죠), 위피 플랫폼 의무화라는 걸림돌, 그리고 애플의 소극적 태도로 1세대는 출시 가능성이 완전히 없었습니다.


하지만, 2008년에 들면서, 2세대 모델(곧 아이폰 3G)이 한국에 출시할 수도 있다는 루머들이 돌기 시작했습니다만, 6월에 3G가 발표될 때, 출시가 확정된 70여개 국가에서 한국이 빠지게 되면서 루머는 조금 사그라드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3G가 출시될 수도 있다는 루머는 KT와 SKT 두 통신사가 모두 애플과 활발히 협상을 벌이고 있다는 루머가 들려오면서 다시 불이 붙었고, 2009년 4월에 위피 의무화가 폐지되고, 3GS가 출시하면서 거의 캘리포니아 산불 수준이 됐습니다. 루머는 2009년 가을을 계속 불태웠고, 결국 11월 28일에 KT가 아이폰을 출시하기로 최종계약을 맺었습니다.


Hardware.

1) 아이폰 재질은 얼마나 강한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 3G와 3GS는 앞면은 강화유리로 되어 있으며, 뒷면은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후면 플라스틱은 스크래치가 약간 나는 재질이기는 하나, 아이팟 뒷면의 스테인리스 스틸의 스크래치에는 따라가지도 못합니다. (오해 마세요, 좋다는 얘깁니다.) 하얀색 모델이 스크래치가 나도 표가 덜 납니다.

3GS 모델은 앞면 강화유리에 소유성 (oleophobic) 처리가 되어 있어 지문에 더 강합니다. 이건 꼭 지문이 묻지 않을 것이라는 말은 아니지만, 지문이 묻어도 3G보다 훨씬 잘 닦입니다.



2) 아이폰 3G와 3GS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내부 사양입니다. 3GS는 CPU나 그래픽 칩 등이 3G보다 훨씬 빠릅니다. 따라서, 어플리케이션을 여는 속도나, 전체적 작업에서 최소 1.5배, 최고 3배정도까지 빠릅니다. 또한, 3GS에는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3백만화소 AF 카메라가 달려 있고, 음성 제어 또한 지원합니다. 디지털 나침반이 탑재되어 방향을 쉽게 알 수 있으며, 3G는 8GB 모델만 나오는데 한해, 3GS는 16GB와 32GB 두 가지 모델로 나오며, 검은색과 하얀색 모델이 있습니다. (3G는 검은색 모델만 나옵니다.) 또한, 3GS의 화면에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소유성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iPhone vs iPod touch


1)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의 차이점을 무엇인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아이폰이 아이팟 터치에 비해 우위에 서는 것은 바로 전화 기능과 데이터 통신망, GPS, 나침반(3GS),

카메라 등이 있습니다.

한편, 아이팟 터치는 더 높은 용량(64GB까지 지원)과 결과적으로 더 싼 가격이 강점입니다.



2) 아이폰을 쓰는 라이프스타일과 아이팟 터치를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다른가요?


아이폰을 쓰면 일단 아이팟 터치처럼 와이파이 핫스팟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은 다음, 이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통신망과 결합한 GPS 기능은 자신의 위치를 쉽게 알아내고, 심지어 어디로 가야 할 지 알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로는 아직 구글 맵스에서 길찾기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으므로, 네이버 지도나 다음 지도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App Store.

국내 앱 스토어는 몇 가지 제약이 있다는데, 이것은 무슨 말인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언론플레이가 심한 대목이죠. 일단, 아이폰의 최강점 중 하나인 게임이 없습니다. 이 이유는 국내에서 게임을 유통하려면 게임물등급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미리 받아야 하는데,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앱 스토어의 시스템 사상 그것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애플코리아는 게임 섹션은 제외한 채 한국 앱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언론플레이가 심한 또다른 부분은 10만 개의 앱 중 대부분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별로 쓸모가 없다는 것인데, 이 부분은 대부분의 앱들의 메뉴가 간단한 영어로 되어 있어서 큰 문제는 되지 않으며, 일단 아이폰이 한국에 성공적으로 출시하면 더 많은 국내 개발자분들이 더 많은 아이폰 어플리케이션들을 만들어주신다면 상황은 달라질 것이라 봅니다. 이미 네이버, 다음 등의 국내 주요 포털업체에서는 다양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해놓은 상태입니다.



Sync.

1) 무선으로 동기화가 가능한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락처, 캘린더, 메일은 무선 푸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애플의 MobileMe 서비스 가입자나 구글 싱크를 이용해 동기화시켜야만 가능합니다. (Google Sync 사용법은 여기로 <-여기에는 캘린더와 연락처만 나와 있으나 메일도 가능합니다.)


2) 기존 휴대폰에 있던 주소록을 어떻게 아이폰으로 옮기나요?

우선 각 제조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주소록을 핸드폰으로 뽑아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주소록을 Outlook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 후 아이튠즈 동기화 옵션에서 Outlook Sync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구글이나 모바일미에 주소록을 넣으신 다음 주소록을 푸시로 업데이트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러니 예전 핸드폰 버리시기 전에 연락처를 죄다 옮겨놓으시길 권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c을 사용하신다면 소프트웨어로 주소록을 추출하실 수는 없고 위에 올린린 방법으로 하신 다음 구글에 주소록을 저장하신 수 맥 주소록과 싱크하실 수 있습니다.



KT & iPhone.


1) 아이폰 요금제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건가요?

24개월 약정으로 구입하신다면 i-요금제밖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KT가 내놓은 요금제 중 아이폰에게 딱 맞는 요금제는 i-요금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약정으로 구입하지 않으시더라도 i-요금제를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요금제에 따른 아이폰의 가격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한달에 보통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하게 될까요?

데이터 요금은 사실 사람마다 다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 주로 인터넷, 메일, 인터넷,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사용하고 한달에 보통 300MB을 사용합니다. 사람마다 다 다를 수 있겠지만 한달에 500MB를 넘기는건 힘듭니다. 게다가 네스팟*을 같이 사용하신다면 데이터 사용량은 더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그리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네스팟은 i-라이트 요금제부터 적용됩니다. i-슬림은 네스팟을 무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테더링은 어떤 것인가요?

테더링은 아이폰을 노트북에 연결해 아이폰의 무선망을 이용해 노트북에서 인터넷을 즐기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아이폰과는 케이블이나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KT에서는 기본 요금제에 테더링이 포함됩니다. 테더링을 사용하실 땐 데이터 사용량을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특히, 제가 위에 명시한 데이터량은 테더링을 제외한 것(AT&T가 테더링을 지원하지 않는 관계로 전 테더링 기능을 쓰지 않습니다)임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Reader Questions.


1) GPS 위치 잡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나요? (Twitter @premist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이 약간 걸리는 편입니다. 아이폰은 A-GPS 방식으로 GPS와 와이파이 핫스팟 및 핸드폰 신호 삼각측량으로 위치를 알아내는데, 후자의 두 방법을 이용해 먼저 대략적 위치를 찾아낸 후, GPS로 더 자세한 위치를 알아냅니다. GPS로 위치를 찾아낼 때까지는 트래킹은 되지 않으며, 또한 GPS 트래킹은 배터리를 꽤 잡아먹는다는 점 또한 각오하셔야 합니다.



2) 국내에 출시되는 폰은 팩토리 언락이 된 폰인가요? (Twitter @younsenal 님)

아닙니다. KT에서 출시하는 아이폰은 약정이 끝나도 캐리어 락, 즉 다른 통신사에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3) 아이폰 탈옥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Twitter @dsuritz 님)

아이폰 탈옥의 장점은 애플이 금지했던 기능들을 열어준다는 것입니다. 멀티태스킹, 화면 꾸미기 등등 이것 외에도 정말 많은 기능들이 생깁니다. 앱 스토어 전에는 제3자의 어플리케이션을 받을 방도가 탈옥밖에는 없었기 때문에 탈옥이 성행했었죠. 탈옥의 단점이라면 물론, 워런티가 깨진다는 점입니다.



4) 한 번 구입한 애플리케이션은 여러 대의 아이폰 혹은 터치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iAppBox 댓글 zzoos님)

어플리케이션들은 하나의 iTunes 계정으로 관리됩니다. 따라서 해당 아이폰과 터치가 같은 계정에만 묶여있으면 앱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음악과 동영상과 같은 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 어플리케이션은 최대 5개의 아이팟 터치나 아이폰과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5) 아이폰을 아이튠즈에서 복원하면 다시 개통해야 하는가요? (iAppBox 댓글 레오파드님)

아이폰을 복원할 때 캐리어 설정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시 개통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6) 아이폰 기능중에 컨퍼런스 콜은 일반 전화통화보다 요금이 더 나가나요? (iAppBox 댓글 레오파드님)
컨퍼런스 콜은 또다른 부가 서비스를 가입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그것에 대한 요금은 아직 데이터가 없습니다.


위의 질답이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도 궁금하신 점, 제가 뭔가를 잘못 알고 있는 걸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달아주세요!

Special Thanks: 이 글을 편집하는 데 도움을 준 얼리 어답터님께 다시 감사의 말을 올립니다.

런칭행사 1,000명 추첨완료, 그리고 애플 코리아 사이트 개편

iPhone, iPod touch/News 2009. 11. 27. 12:16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KT가 준비한 런칭 페스티발에 모일 1,000명이 모두 뽑혔습니다. 지금 Show 홈페이지에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리스트가 길다보니 나뉘어져 있군요.

이번에 모이실 1,000명 중 선착순 500분께 드리는 경품목록입니다.

1호 고객 : 1년 요금지원 + Altec Lansing Moodance M302 Speaker
2호 고객 : 6개월 요금지원 + Altec Lansing Moodance M302 Speaker
3~10호 고객 : 3개월 요금지원 + Altec Lansing Moodance M302 Speaker
11~50호 고객 : Altec Lansing Moodance M302 Speaker
51~100호 고객 : Apple In-Ear Earphone
101~300호 고객 : Apple Universal Dock
301~500호 고객 : 고급 보호필름

정말 경품이 어마어마합니다. 특히 첫번째 개통자가 받게될 경품은 상당하네요. 아무래도 벌써부터 줄서계실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애플 코리아 아이폰 세션이 활성화되었습니다. 모든 정보는 한글화되었지만 아직 사진 등의 로컬라이징이 덜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입처로 Show 대리점을 올렸네요. 아이폰은 애플을 통해선 구입할 수 없고 Authorized Seller나 Show 대리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내일이면 국내에 아이폰이 정식 출시하는 날입니다. 내일 많은 분들의 아이폰 인증사진을 볼 생각을 하니 저도 떨리고 기쁘네요..^^

Nikon Learn&Explore로 사진의 기초를 다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DSLR을 사용한지 2년이 넘어가지만 이제 겨우 기초를 배운 정도입니다. 그만큼 DSLR은 시간을 두고 배워야 그 진가가 나타나는데요. 이번에 니콘에서 자신들의 제품을 소개하면서 사진촬영 팁을 알려줍니다. 상술의 향기가 물씬 풍기지만 초보유저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정보들이 많이 있죠.

0123
화면이 로딩되면 우선 훌륭한 작가들이 찍은 사진들이 나와 사용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Learn에는 각 파트별로 팁이 들어있죠. Nikon World에는 각 시즌별로 찍은 사진들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Photography Glossary는 각 키워드별로 리스트를 정리해 초보자들이 모르는 부분을 바로 알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누르면 큰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 확대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Info를 누르면 정보(라기보단 상술)이 간단하게 적혀있죠. 그리고 View Article을 누르면 긴 장문이 나오고 기기를 소개하면서 팁들도 알려줍니다. 하지만 영어라서 영어에 약하신 분들은 읽기 좀 힘드실 수도 있겠네요. 기사는 별점을 매길 수도 있고 메일로 첨부도 가능하며 Favorite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기사는 동영상이나 오디도, PDF파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어플리케이션은 상술이 좀 많아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훌륭한 사진들과 잘 정리된 키워드, 그리고 팁들이 초보 DSLR유저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Nikon Learn & Explore
종류 : Photography
개발자 : Nikon Inc.
별점 : ★★★✫
가격 : 무료

아이폰 3GS 다이어리 스페셜 Q&A 에디션을 위한 질문들을 등록해주세요!

iPhone Diary 2009. 11. 23. 17:09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아이폰이 한국에 출시합니다!

이를 기념해, iAppBox에서 아이폰에 관한 스페셜 Q&A 세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물론 필진측에서 준비하는 질문들도 있지만, 이와 다르게 다른 특별한 질문들이 있다면 아래의 댓글이나 이메일 skudo900630@me.com으로 11월 26일까지 보내주세요! 포스팅은 출시일인 28일에 맞춰서 할 예정입니다.

Q&A 세션은 대체적인 아이폰 하드웨어나 OS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KT에 관한 내용은 저희가 답할 수 있는 데까지 최대한 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KT 아이폰이 아니므로... ;;)

그럼, 질문 시작해주세요! ^^

아이폰 한국 출시가 가져오는 것들.

iPhone, iPod touch/News 2009. 11. 23. 16:4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얼리 어답터님이 올리신 포스트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드디어 아이폰이 공식(이 단어가 중요하죠)적으로 한국에 상륙합니다.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에 저 이미지가 올라와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해서 계속 멍하게 쳐다보고 있었네요.

iAppBox는 아시다시피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들어오면서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곳으로 진화했죠. 하지만 이렇게 정보를 제공한다 한들, 한국에 아이폰이 수입되지 않아 미국에서 아이폰을 쓰는 저로서는 한국 사용자들 (주로 터치 사용자분들이셨죠) 에게 맞는 정보를 전달하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유용한 앱의 리뷰를 쓰려고 해도, 이게 아이폰 전용이라 (지난번에 리뷰한 RedLaser가 좋은 예였죠. 물론, 한국의 판매정보가 스캔이 될지 안될지도 문제였지만) 별로 많은 분들에게 적용이 안된다는 점에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많은 게 달라질 것 같습니다. 11월 28일이 되면, 많은 분들의 손에 아이폰이 쥐어질 것이고, 더 많은 분들이 아이폰에 관한 소식을 갈망하실 것 같습니다. 저희 iAppBox에서는 이제 아이폰을 손에 쥐게 된 많은 한국 유저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KT, 공식 iPhone 3GS 예약가입 개시, 그외 정보들

iPhone, iPod touch/News 2009. 11. 22. 13:0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젠 더이상 떡밥이 아닙니다. 드디어 국내에 KT를 통해 정식으로 아이폰이 출시가 됩니다. 정말 감동적이네요. 아이폰이 출시된지 3년만에 드디어 국내에 들어오게 되는군요. 그동안 많고도 많은 떡밥들이 더이상은 나타나질 않겠네요. 그동안 참고 기다려 오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우선 이 에약가입은 Show, 프리스비에서 진행 중이지만 Show쪽에 더욱 정보가 많으므로 KT쪽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현재 Show 공식 홈페이지에 아이폰 공식 사이트가 있습니다.(링크) 이곳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다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KT 공식 블로그도 보도자료를 올렸습니다. 차라리 여길 보는게 더 간단할지도 모르겠네요. (링크)

예약가입은 iPhone 3GS만 진행됩니다. iPhone 3G는 포함이 되지 않았지만 3G모델도 판매합니다. 16GB, 32GB 모두 예판을 받고 있구요. 11월 22일 12시 정오부터 가능합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에약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구입하실 분들은 이곳에서 대기해 계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차트는 아이폰을 24개월 약정에 i-요금제로 가입하실 떄 내셔야 하는 비용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경사를 위해 KT가 준비한게 많은데요. 우선 11월 28일 런칭파티를 진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행사를 위해선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한 분들 중 선착순 1000명을 뽑고 선착순 개통해드립니다. 또한 당일 오신 분들 중 선착순 500명께는 다른 경품도 드리는군요. 또한 그후 콘서트도 엽니다. 그낭 아이폰을 개통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즐거운 날이 되겠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아이폰을 예약구입하시는 6만분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키장 리프트권을 드리는군요. 그나저나 6만명이라니...KT는 아이폰에 기대를 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숫자가 어마어마합니다. 과연 그만큼 팔릴까요? 어쨌든 아이폰을 구입하실 분들은 무료 스키장 리프트권도 생기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엔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요금제입니다. 요금제는 떡밥과 비슷합니다. 최근에 출시한 i-요금제를 추천하고 있고 일반 요금제도 가능하지만 여러모로 비교해봤을땐 추천요금제를 쓰시는게 이익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데이터 제공이 크게 차이가 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으로 중요한 서비스 문제입니다. 서비스는 애플에서 바로 받는게 아니라 KT에서 대행해주는 방향으로 잡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KT 플라자나 CS센터에 신청을 하셔야 하고 애플쪽으로 넘어가 리퍼절차를 밟게 됩니다. 그 사이 공백기간에는 교체폰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것으로 오늘의 즐거운 소식을 마칩니다. 좀 더 많은 정보는 Show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KT 블로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려 오던 아이폰..!! 드디어 나옵니다! 다들 지를 준비, 하셨나요?^^

+관련정보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애플코리아에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현재 아직 http://www.apple.com/kr/iphone/ 이 링크는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만 작업 중으로 파악됩니다. 애플코리아에서 iPhone 탭을 보다니..감동이네요..ㅠㅠ....

+
지금 현재 폰스토어가 서버폭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지금 계속 회선을 추가 중이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원래 1만명 제한했던 사은품은 기간 내에 예약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드린다고 합니다. 늦었다고 실망하시지 마세요^^

+
아이폰 요금제와 가격정보를 깔끔하게 정리한 곳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꼭 들려보세요. (링크)

Call of Duty: World at War Zombies 출시

iPhone, iPod touch/Apps - Games 2009. 11. 17. 05:02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배급하고 있는 액티비젼(지난 주에 "모던 워페어 2"로 한 건 했죠)이 드디어 앱 스토어에 입성했습니다.

베이스 게임은 작년에 출시된 "월드 앳 워 Call of Duty: World at War"로, 이 게임의 특장점 중 하나로 알려진 "나치 좀비 모드"를 아이폰으로 옮겨놓은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드 앳 워"를 플레이해보시지 않은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나치 좀비 모드"는 일종의 서바이벌 모드로, 계속해서 들이닥치는 나치 좀비들을 상대로 끝까지 살아남는 게 목표입니다.

Wi-Fi로 4 플레이어 협동 플레이를 지원하며, 블루투스로 2 플레이어를 지원합니다. 컨트롤은 중력센서 혹은 가상 패드를 지원하며, 도전 과제와 리더 보드를 지원한다 합니다. 또한, 추후에 DLC 또한 지원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9.99입니다.

리뷰는 이번 주말이나 다음주쯤에 내일 나올 "어쌔신 크리드 2: 디스커버리 Assassin's Creed II: Discovery" 리뷰와 함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콜 오브 듀티 - 월드 앳 워: 좀비 Call of Duty - World at War: Zombies
타입: 1인칭 슈팅 게임
가격: $9.99

Apple TV로 본 iTunes Extras

Misc. Review 2009. 11. 14. 14:5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iTunes Store에 평소보다 동영상 컨텐츠가 많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디즈니/픽사의 "업"이 나왔길래 이번 기회에 Apple TV로 iTunes Extras도 경험해 볼겸 구매했습니다.

iTunes Extras가 포함된 영화는 구매하면 다운로드 목록에 두개가 뜹니다. 하나는 영화, 하나는 iTunes Extras파일입니다. 컴퓨터에서는 iTunes LP와 같은 방법으로 즐기시면 됩니다.
Apple TV로 UP을 재생하자 영화보다 먼저 자동으로 iTunes Extras의 메뉴를 보여줍니다.
애플 리모트를 사용하여 블루레이나 DVD를 조작하는 것과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부드럽게 문제없이 움직이던 애니메이션 효과가, 그 다음부터는 움직임에 이동만 있을뿐 경직된 모습이였습니다. 그 부분은 저만 그런걸지도 모르지만, 애플이 빠른 시일내에 업데이트를 해주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그래도 iTunes Extras에 포함된 컨텐츠들은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UP의 경우에는 DVD나 블루레이에 포함되지 않은 컨텐츠 까지 iTunes Extras를 통해 독점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니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
애플이 iTunes Extras를 만든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보니, 이런 독점 컨텐츠와 DVD와 맞먹는 가격에도 아무런 컨텐츠없이 판매하던 것이 이유일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컨텐츠에게는 없는 소장가치를 높혀주는 역할을 조금이나마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iTunes Extras를 통해서 Apple TV의 차별화된 부분을 만드려고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iTunes Store가 없는 한국에는 무용지물이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Authorized Reseller'란 타이틀을 먹칠한 A#

iPhone, iPod touch/News 2009. 11. 9. 16:23
*이 글은 필자의 이번 '사태'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하게 썼습니다.

난 개인적으로 아이폰 떡밥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 블로그에는 국내 아이폰 출시관련 떡밥은 올리지 않는다. 그런데 오늘은 좀 쓴소리를 해야겠다. 바로 오늘 일이 터진 바로 그 '사건'에 대해서 말이다. 지금까지 나온 모든 아이폰 떡밥을 뛰어넘는 아주 훌륭한 떡밥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A#(에이샵)의 아이폰 3G/3GS 예약을 받기 시작했다는 소식이 터진 것이다. 그리고 어너구치없게도 실제로 예약을 받았었다. 물론 지금은 더이상 에약을 받지 않는다. 이 난리 덕분에 에이샵 전화는 불통이 나고 에이샵 공식 사이트는 닫혀버렸다. 게다가 기사까지 나왔다. 기사에서 에이샵 직원이 아이폰이 28일쯤 출시한다고 하면서 하지만 정확히는 잘 모르겠다고 발뺌을 했다. 그리고 전화를 해서 물어본 분들에 따르면 에약하신 분들은 아이폰 재고가 들어오면 순차적으로 연락해서 판다고까지 했단다.

이는 분명 흥미로운 떡밥이다. 지금까지 KT대리점이나 인터넷으로 아이폰 예약판매를 한다는 글은 많이 봤지만 애플 리셀러에서 이런 일이 일어난건 처음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 난리인게 사실이다. 리셀러인만큼 왠지 더 믿을만하다는 생각 때문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에약판매 소식도 들여다보면 떡밥이나 다름없다. 단지 난 이게 애플 리셀러에서 터졌다는 점에서 큰 실망을 했다. 우선 에이샵은 이렇게 예약판매를 진행할 힘이 없다. 에이샵은 말 그대로 리셀러이다. 그 뜻은 애플이 에이샵을 애플 제품을 팔게 허락했다는 것이지 애플 공식 스토어가 아니란 뜻이다. 게다가 애플 공식 스토어라도 애플의 공식 발표 없이는 이와같이 무식한 짓은 하지 못한다. 그런데 에이샵은 애플의 공식발표 없이, 지들 맘대로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Authorized Reseller란 명칭을 먹칠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애플의 공식발표없이 먼저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출시일이 28일이라고 언급한 것들은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애플이 그렇게 발표한 것으로 비춰지기 때문에 더 심각하다. 그러고선 나중에 조사를 목적으로 핑계를 댄다면...

내가 더 실망하는 이유는 이 짓을 벌인 곳이 다른 곳도 아니고 A#이라는 것이다. 내가 굳이 A#을 지목하는 이유는 다른 리셀러에서는 이같은 예약판매를 하지않고 있다는 점이다. 이 예약판매는 프리스비나 픽스딕스에선 열리지 않고 있다. 그 뜻은 에이샵 혼자서 설레발을 치고 있다는 뜻이다. 세곳 중 가장 오래된 리셀러는 A#이다. 뭐 리셀러가 거기서 거거지만 오랫동안 애플제품을 판 곳에서 이런 짓을 벌이니 신뢰도는 미친듯이 떨어져버렸다.

글쎄? 혹시 모른다. 정말로 11월 28일에 아이폰이 출시해서 국내 예약자들에게 소식을 나눠주고 판매에 시작할지는 며느리도 모른다. 하지만 이는 Authorized Reseller라는 명칭을 제대로 깎아먹은 케이스가 될 것이다. 국내에선 애플의 공식 스토어를 대신하는 곳에서 이런 어이없는 사건이 일어났으니 어처구니없을 뿐이다. 막상 28일에 출시하지 않으면 에이샵은 어떤 변경이라도 댈테고, 그리고 이때문에 생겨날 비난은 에이샵뿐만 아니라 애플코리아에도 미칠게 눈에 선하다. 공식 애플 스토어가 없는 국내에선 유일하게 애플을 상징했던 곳이 Reseller였는데 결국 이곳도 믿을 곳이 못된다는걸 오늘의 만행으로 보여주었다. 참... 갑갑할 뿐이다.

P.S. 개인적으로 A#은 이에 대한 대가로 'Authorized Reseller'란 이름표를 떼어내었으면 한다. 이곳은 더이상 이 명칭이 어울리지 않는다.

P.S.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말씀드립니다. 국내 아이폰 출시 아무리 떠들어봤자 다 부질없는 짓입니다. 심지어 KT에 관련된 소식도 믿을 수 없습니다. 애플 코리아의 공식발표가 아닌 이상 출시설은 모두 소용없습니다. 떡밥에 휘몰리지 마시고 애플의 공식발표를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관련소식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설레발이었습니다. 말을 바꿔버렸군요. 정말 짜증이 납니다. 아이폰 예약판매 관련된 게시판 글은 이미 지워졌습니다. 정말 어이만 없을 뿐입니다.

모든 애플 제품 정보를 보여주는 Mactrack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 제품의 자세한 제품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Mactracker 하나로 해결됩니다.
옛 올드맥 기종부터 지금은 단종되어 만져보기도 힘든 기종들까지 모두 말끔히 정리 되어 있는
하나의 맥 백과사전입니다.
Mactracker의 인터페이스는 기종별로 분류되어있는 리스트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제품 정보를 보면 언제 소개되었고 출시되었는지, 모델넘버, 가격, 자세한 스펙등이 나와있습니다.
제품 정보가 필요할때마다 아이폰/아이팟 터치로 확인할 수 있어 참 좋습니다.

Mactracker의 아쉬운 점이라면 제품의 사진이나 그림을 볼 수 없는 것을 들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Mactracker는 Mac용과 Windows용으로도 나와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Mactracker
종류 : Reference
개발자 : Ian Page
별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