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IT 블로그가 손안에! Engadget for iPhon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가젯 Engadget은 단연 최고의 IT 블로그가 아닌가 싶습니다. 2002년에 열린 엔가젯은 현재까지 최신의 IT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이번 CES에서는 '공식 블로그'의 자리까지 따냈습니다. 그런 엔가젯에서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네이티브 아이폰 앱을 내놓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생겼는 지 한 번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 열면 이렇게 엔가젯 휘하(?)에 있는 클래식 엔가젯, 엔가젯 모바일, 그리고 엔가젯 HD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합니다. 이중 선택한 하나가 자동으로 기본 선택으로 지정됩니다. 이 기본 선택은 나중에 설정에 가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 페이지입니다. 실제 사이트와 상당히 유사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으며, 위는 엔가젯이 지정한 헤드라인들이 흐르며, 아래로 스크롤하면서 다른 기사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사의 모습입니다. 기사는 즐겨찾기로 저장할 수도 있으며, 오프라인 브라우징도 가능합니다. (단, 글만 로드될 뿐, 사진은 즐겨찾기로 저장한 글이 아니면 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기사의 가독성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어쩌다 보니 사진만 나왔네요. 죄송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사는 바로 이메일이나 트위터, 그리고 페이스북으로 보내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경우는 트윗을 수정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opics를 탭하면 엔가젯에서 다루는 다양한 주제를 보여줍니다. 주제를 탭하면 그에 맞는 최신 기사를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 탭에서는 엔가젯에서 올린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지금은 The Engadget Show를 스트리밍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의 Wi-Fi 환경에서 테스트해봤을 때, 스트리밍 속도는 약간 느린 편이었고, 화질도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alleries 탭에서는 엔가젯이 올려놓은 보도자료 사진이나 직접 찍은 사진들을 보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러리는 역시 썸네일과 한 장 보기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사진의 화질은 상당한 편이고, 멀티터치 줌도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가속감지 기능도 있어 폰을 회전하면 사진도 회전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dcast 탭에 가면 엔가젯의 팟캐스트를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지어 아이폰에서 바로 엔가젯 팀으로 제보를 할 수도 있게 배려해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ore 탭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은 이렇게 편집도 가능합니다.

Engadget for iPhone은 IT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하나쯤은 있어야 할 앱입니다. 언제나 빠른 IT 소식을 전해주는 엔가젯을 이제 더 빠르고 쉽게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Engadget
종류: News Application
개발자: Engadget
점수: 4.5/5
가격: 무료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