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의 유명한 강의를 자막과 함께, TED+SUB

세계에서의 먼짓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TED.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TED 발표회가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 외에도 다양한 나라에서의 강의를 모두 무료로 볼 수 있는데 단 한가지 문제가 있다면 언어의 장벽이 있겠네요. 물론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언어의 자막이 지원됩니다만 아이폰용 앱에서는 자막이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자막을 따로 추가해서 볼 수 있는 앱이 따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름도 TED+SUB이네요.

이 앱을 실행시키면 인트로 화면도 없이 바로 리스트를 로딩해서 보여줍니다. 필터를 거쳐 동영상을 걸려 볼 수 있고 동영상을 다운 받거나 북마크를 할 수도 있는 페이지가 따로 있습니다.

필터에서는 자막을 정할 수 있고  다른 다양한 필터 옵션으로 거를 수 있습니다. 


보고싶은 동영상을 선택하시면 바로 재생하실 수 있고 북마크나 다운로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세팅에서 동영상 퀄리티나 자막,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Fi나 3G 등 데이터망 환경에 따라 동영상 로딩이 느릴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처음에 고화질을 선택했는데 로딩이 너무 느려서 고화질은 포기해야 했네요. 하단에는 자막이 나와 들으시면서 바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TED+SUB는 아이폰/아이패드용으로서 많은 분들의 아쉬움을 씻을 수 있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앱에서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검색 기능이 없어 원하는 동영상을 바로 검색할 수 없습니다. 다음 업데이트에서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TED+SUB 다운로드 (무료 / 유니버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