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Airways 비행기의 허드슨 강 불시착 사건을 아이폰으로! Sully's Flight

iPhone, iPod touch/Apps - Games 2009. 3. 22. 20:38
지난 2009년 1월 15일에 두 대의 엔진에 모두 새가 빨려 들어가는 일명 '버드 스트라이크'로 뉴욕의 라과디아 공항을 이륙한 U.S 에어웨이 소속 여객기가 허드슨강에 불시착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이 때 기적의 착륙을 해낸 체슬리 슐렌버거 기장은 국민영웅이 되어 후에 오바마 대통령 취임식 때도 참여하고 그랬다죠?

그런데, 그 때의 사건을 재연하는 어플리케이션이 App Store에 올라왔습니다. 바로 Sully's Flight이라는 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은 라과디아 공항에서 이륙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이 게임의 미션은 간단합니다: 바로 비행기를 슐렌버거 기장이 했던 것처럼 허드슨강에 안전하게 착륙시키는 것입니다. 사실성을 부여하기 위해 사건 당시의 무전도 삽입되었다고 하네요. 이 게임의 목적지(?)인 허드슨강까지는 많은 체크포인트들이 보인다고 하며, 난이도는 꽤 있다고 하는군요. 보통의 비행기 시뮬레이터 게임과는 다르게, 일단 이륙하면 무조건 버드 스트라이크가 일어나고, 무조건 허드슨강으로 불시착을 하게 되도록 게임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용 비행기 시뮬레이터인 X-Plane을 만든 회사인 Laminar Research가 X-Plane의 엔진을 기반으로 만든 게임이며, 가격은 $0.99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ully's Flight 다운받기 (App Store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