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t's just Rock and Roll" Event] 5세대 iPod nano 발표

iPhone, iPod touch/News 2009. 9. 10. 06: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애플이 5세대 아이팟 나노를 발표했습니다. 디자인의 폼 팩터에서는 큰 변화가 없는 가운데, 내부적으로는 많은 변화를 거쳤습니다. (어디서 많이 들은 얘기 같지 않나요? 한... 세 달 전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 아이팟 나노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카메라입니다. 아이팟 나노에는 VGA 화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3GS의 카메라와 다른 카메라로, 사진 촬영은 불가합니다. (즉, 동영상만 찍으라는 뜻이죠.) 흑백, 세피아 등 다양한 촬영 효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아이팟 나노에는 새로운 FM 라디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애플은 여기에도 신기능을 넣었는데요, 이 라디오는 요즘 TV로 치면 일종의 '타임머신' 기능이 있어서 사용자가 일시정지를 하면 최대 15분까지의 내용을 저장하고 사용자가 계속 들으면 일시정지한 포인트부터 듣게 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인적 변화점으로는 일단 스크린이 커졌으며 (2인치 -> 2.2인치), 그리고 알루미늄 재질을 글로스 코팅을 했다는 점입니다. (왜 했니 왜... ;;)

아이팟 나노의 가격은 8GB 149달러 (229,000원), 그리고 16GB 179달러 (279,000원)이며, 판매는 오늘부터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