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쿼티 키패드로 설정하자!

Apple Tips 2010. 2. 25. 13:30
아이폰은 처음 사용할 때 사생활 보호기능을 보면 상당히 간단하단걸 알게 됩니다. 단순히 숫자 4개를 시작할 때만 입력하는게 다니까요. 한국은 각 기능별로 잠글 수 있지만 아이폰은 그것이 되질 않습니다. 그런 아쉬움을 뒤로하고 숫자를 넣기보단 쿼티 키패드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복잡하게 설정하고 싶은 분들도 있었죠. 비밀번호 4자리는 사실 약간의 힌트만 가지고 있으면 금방 풀어버리니까요. 그런데 이번에 해킹을 하지 않고도 비밀번호는 쿼티 키보드로 설정하는 방법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비밀번호는 복잡하게 설정하시고픈 분들을 위한 팁이 되겠네요..^^

우선 아이폰 사파리를 열어 http://9to5mac.com/9to5mac.mobileconfig 에 접속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화면이 바뀌며 새로운 프로필을 보여줍니다. 위에 있는 Install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경고창이 뜨는데 Install Now를 눌러줍니다. 그럼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럼 비밀번호 설정화면이 뜨는데 쿼티 키패드가 나옵니다. 그럼 원하는걸 입력하시고 Next를 눌러 다시한번 같은 비밀번호를 적으면 설치는 끝납니다.

그 후 락 화면을 보시면 이렇게 쿼티 키패드로 바뀌었습니다. 간단하고, 해킹을 안해도 되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다시 기본 비밀번호로 바꾸려면 프로필을 제거하고 비밀번호를 리셋하면 다시 4자리로 바뀝니다. 쿼티 키패드를 사용해서 좋은 점은 역시 남이 비밀번호를 유추해내기가 훨씬 어려워진다는 점이겠죠. 하지만 오타율도 커질 수 있고 길이에 따라 더 많이 입력해야 할 수도 있으니 귀찮기도 합니다. 또한 길어지니 잊어버릴 수도 있죠. 그래도 보안을 중요시 생각하시는 분들에겐 꼭 추천하고픈 팁이네요..^^

iTunes Store, 100억 곡 다운로드 돌파

iTunes/News 2010. 2. 25. 07:20
참 오랜만에 뵙네요 ^^
얼리군은 지난주에 벤쿠버 올림픽 취재 블로거 일로 정신이 없었고, 저도 대학 일에 iAppBox에 신경을 거의 쓰지 못했네요.



여하튼, 오늘 애플의 iTunes Store가 2003년 4월 28일에 오픈한 지 6년 10개월만에 100억곡 다운로드를 돌파했습니다. 5일 전부터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결과 오늘 마일스톤을 돌파했습니다.

게다가, 오늘은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의 55번째 생일이기도 해 잡스에게는 최고의 생일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잡스 CEO에는 생신축하를, 애플에게는 경사축하(?)를 해야 할 듯 하네요 ^^

또한, 애플에서는 스토어 오픈 이후 지금까지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곡들의 리스트를 공개했는데요, 그 중 Top 5만 공개하자면:
  1. I Gotta Feeling - Black Eyed Peas (블랙 아이드 피스)
  2. Poker Face - Lady GaGa (레이디 가가)
  3. Boom Boom Pow - Black Eyed Peas
  4. I'm Yours - Jason Mraz (제이슨 므라즈)
  5. Viva la Vida - Coldplay (콜드플레이)
대부분이 다 비교적 최신곡이라는 게 신기하네요. (안 그러면 댓글을 좀... 여기서 제가 말하는 '최근'은 1~4년 사이입니다.)

아무튼, Congrats, Apple!

UPDATE: 애플에서 100억번째 곡을 받아 10,000달러짜리 아이튠즈 카드를 받은 행운의 주인공을 공개했습니다. 미국 조지아 주에 사는 71세의 루이 설서 Louie Sulcer라는 사람이라네요. 그가 받은 곡은 Johnny Cash (조니 캐시)의 "Guess Things Happen That Day"였다고 합니다. 잡스가 직접 전화해 당첨 사실을 알렸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