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단위환산, 환율까지! Unit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국에서 지내거나 여러가지 단위들을 만나게 되는 경우는 상당히 난감합니다. 물론 간단한 단위는 값을 기억해서 머릿속으로 구할 수 있지만 그러기엔 너무나 많은 단위가 있죠. 특히나 저같이 미국에 사는 경우는 미국과 한국은 각 부분마다 쓰는 단위가 다 달라 미국에 온지 2년이 넘었는데도 아직 가끔가다 단위에 어려움을 겪곤 합니다. 이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찾아봤는데요. 그중 가장 마음에 드는 어플은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Units입니다.

보시다시피 UI는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마치 계산기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죠. 윗부분은 왼쪽부터 모드, 알고있는 단위, 알고싶은 단위, 그리고 세팅이 있고 오른쪽에는 바로가기 버튼 3개가 있습니다. 이 바로가기 버튼은 개인이 많이 사용하는 단위를 넣어서 단위를 일일히 설정하지 않아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밑에 있는 버튼은 기존 설정을 바꿔서 값을 구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일히 버튼을 눌러 세팅을 바꿀 필요 없이 기존 세팅에서 반대로 바꾸고 싶다면 아래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위는 너무나 다양합니다. 다 나열하기가 곤란할 정도로요. 이중엔 사용자가 잘 쓰지 않는 단위도 있습니다만 없는 것 보다야 낫겠죠? 온도, 길이, 무게, 환율 정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과학적인 단위도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용량(예를 들면 GB-MB)도 있고 기름단위도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정에 들어가면 바로가기 버튼을 커스토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단위는 자신이 원하는걸 미리 선택해 나중엔 굳이 설정할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편의성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가 말씀드렸듯이 이 어플은 환율도 제공합니다. 물론 따로 환율을 보여주는 어플도 있지만 무료버젼은 광고가 있고 UI도 별로 이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간단히 어느 일정 금액을 알고싶을 때가 많기 때문에 오히려 환율 환산을 위해 이 어플을 더 자주 사용합니다.

Units 어플은 깔끔하고 직관적인 UI, 편의성을 고려한 배치, 환율까지 포함되어 가지고 있으면 언제든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단위 환산을 자주 해야하는 분들에겐 이 어플을 받으신다면 평소보다 더 빨리 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름 : Units
종류 : Utility
제작사 : crossroad solutions
별점 : ★★★★★
가격 :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