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인(?!)하지만 자꾸 땡기는 게임, Kill Ants

iPhone, iPod touch/Apps - Games 2009. 2. 12. 12:44
얼마전 골빈해커님의 두번째 게임인 Kill Ants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게임도 전 게임과 같이 킬링타임용 간단한 게임입니다. 제목처럼 개미를 죽이는 게임인데요. 케익을 먹으려고 달려드는 개미를 죽이는게 끝입니다.

개미를 죽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손가락으로 누르면 되죠. 하지만 큰 개미는 그냥 누르기만 하면 잠시 멈추기만 할뿐 죽지는 않습니다. 큰 개미들은 누르고 비벼죽여야(헉..) 합니다. 근데 이게 비벼도 금방 죽는게 아니어서 좀 불편하긴 하네요. 큰개미 죽이느라 다른 개미들을 못죽이는 안습상황(?!)도 많이 발생합니다.

기타 게임 스크린샷입니다. 전 가장 많이간게 스테이지 4입니다. 그 이후론 절대 못가겠습니다....ㅠㅠ

일단 이 게임은 정말 단순합니다. 어떻게 보면 전 게임보다 더욱 단순한 것 같네요. 워낙 단순한 탓에 딱히 음향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개미를 죽일 때 나는 소리말곤 없죠. 근데 그걸로도 충분합니다. 또한 개미를 죽이는 방법도 나름대로 참신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제 문제점을 말해야 겠죠? 이부분은 곧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멀티터치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게임엔 멀티터치가 생명인데 이게 빠져서 상당히 아쉽습니다. 물론 개발자분께서 추가해 주시겠다고 하셨으니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큰 개미를 죽이는게 상당히 어렵습니다. 적응이 어느정도 되었는데도 좀 어렵다는 생각이 드네요. 멀티터치가 지원이 된다면 그나마 좀 나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이제는 단점이라기 보다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말해보고 싶습니다.
1. 좀 더 다양한 방법의 개미 죽이기 - 이 게임은 단순히 개미를 손으로 죽입니다. 그리고 이 방법만 쓰게 된다면 금방 지루해 집니다. 여기에 다양한 도구를 아이템으로 넣어서 좀 더 다양하게 죽이는 방법을 넣으면 좀 더 재미있지 않을까요?

2. 다양한 맵과 아이템 - 이 게임은 테이블 위의 케익으로만 한정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가 지나도 나오는건 다른 모양의 케익입니다. 테이블 위의 케익에 한정하지 보단 좀더 다양한 장소에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각 스테이지에 대입하면 어떨까요? 예를 들면 놀이터에 떨어져 있는 아이스크림 같은거요...^^ 그러면 좀 더 다양한 맛이 느껴지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Kill Ants에 대한 리뷰를 마칩니다. 개인적으로 이 게임을 하면서 약간 지루하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너무 똑같은 맵에 똑같은 방법이 지속되었기 때문이죠. 거기에 지금은 멀티터치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조작하기도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어렵습니다. 일단 멀티터치가 추가된다면 훨씬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은데 그것 외에도 조금의 재미요소가 더 들어있으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게임 자체는 정말 재미잇는 것 같습니다. 제 주위의 친구들에게 이 게임을 해보라고 건내줬는데 정말 재미있게 하던 모습을 많이 봤거든요.(어떤 친구는 이거 구입한다고 하더군요...ㅎㅎ)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계속해서 나아지는 Kill Ants를 기대해 봅니다.

이름 : Kill Ants
장르 : Game
별점 : ★★★✫
제작사 : Jin Joong Kim (골빈해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