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Update] iOS 4.1

iPhone, iPod touch/News 2010. 9. 2. 08:52
iOS 4의 첫번째 메이저 업데이트인 4.1은 4.0의 버그 안정화 및 다른 다양한 신기능을 지원합니다.


게임 센터: iOS의 게임 소셜 네트워크가 될 게임 센터는 친구들과의 게임을 지원하고, 매치메이킹, 도전 과제 (Achievements) 등을 지원합니다. 게임 센터는 iOS 4.1에 앱으로 있게 되고, 개발자들이 API를 적용하면 지원합니다.



iTunes TV 쇼 렌탈: 이제 iTunes에서 TV 쇼를 렌탈할 수 있습니다. 빌리는 것은 한 편에 99센트이며, abc와 FOX 네트워크의 TV 쇼가 먼저 지원됩니다.



iTunes Ping: 핑은 iTunes 스토어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친구나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팔로하며 새로운 음악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는 iTunes 앱에 내장돼 제공됩니다.


HDR 사진은 과다 노출, 적정 노출, 언더 노출이 동시에 있는 상황에서 동시에 세 장의 다른 노출값 사진을 찍어내 하나로 합쳐내는 기술을 말합니다. 카메라 앱에서 HDR을 켜면 적용됩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 4만 지원합니다.



HD 동영상 업로드: 이제 아이폰 4로 찍은 HD 동영상을 바로 유튜브나 모바일미 갤러리로 올릴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모드일 때만)

버그 수정: 아이폰 4 근접 센서 문제, 블루투스 연결 문제, 그리고 아이폰 3G에서의 성능 저하 문제를 개선합니다.

iOS 4.1은 다음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지원 기기는 iOS 4와 동일합니다. (아이폰 4, 아이폰 3GS, 아이폰 3G, 2/3/4세대 아이팟 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