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Chrome to Phone을 iOS에서도 써보자! Chrome to iOS


얼마 전에 구글에서 Chrome to Phone이라고 불리우는 서비스를 선보였었습니다. 이 기능은 크롬에서 보던 웹사이트, 유튜브 동영상, 구글 지도 등을 안드로이드폰 (2.2 이상)으로 바로 보낼수 있는 기능이었는데요, (칫솔님이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이제 그에 거의 상응하는 기능을 아이폰에서도 즐길수 있게 됐습니다. 바로 Chrome to iOS입니다.

Chrome to iOS는 크롬 익스텐션 갤러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할 때 Chrome to iPhone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익스텐션 설치가 완료되면 설정창에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iOS 기기를 더하고 싶으시면 'Add another iOS device'를 클릭합니다.

셋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셋업화면에 나타나는 주소를 iOS 기기의 사파리에 입력합니다.

이때 나타나는 사이트를 홈 화면에 웹 클립으로 추가시키고, Complete Setup을 클릭하면 셋업이 완료됩니다.


셋업이 완료되면 이렇게 홈 화면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웹클립이 없으면 아까 그 URL을 일일이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꼭 저장해두시기 바랍니다! ^^;;


Chrome to iOS 기능을 쓰시려면 크롬의 주소창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Chrome to iOS의 클립보드에 저장이 되고, 이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열면 그 클립보드에 있는 주소가 바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모바일 페이지 자동 리디렉트가 되는 사이트라면 바로 리디렉트가 됩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버튼을 누르고, 아이폰에서 열면 바로 유튜브 주소인 것을 인식해 유튜브 앱을 엽니다.

솔직히 말해서, Chrome to iOS 익스텐션은 구글이 제공하는 Chrome to Phone 익스텐션보다 기능이 조금 떨어집니다. 결국은 실질적으로 웹앱인 iOS에 반해 안드로이드 버전은 직접 앱으로 제작되었고, 이를 만든 건 구글이 아닌 서드파티 개발자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발전 가능성은 무한한 것만은 확실합니다. 앞으로 Chrome to iOS의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Chrome to iOS
종류: 웹앱 - 웹 익스텐션
별점: 4/5
다운받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 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