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의 아이폰 4 업그레이드 Q&A

iPhone, iPod touch/News 2010. 6. 10. 22:33

아이폰 4의 업그레이드에 관련해 AT&T의 대변인이 입을 열었습니다. 다음은 CNET과 Q&A 세션을 한 것을 번역, 정리해본 것입니다. 미국에서 아이폰 4를 사시는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됐으면 합니다 ^^

참, AT&T 얘기를 하기전에 잠깐 KT 얘기를 하자면, 보상 판매는 없을 거라고 합니다.


현 아이폰 고객들 중 만약에 약정 기간이 2010년 전에 끝나면 아이폰 4로 가장 싸게(16GB $199)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했다. 하지만, 내년에 약정이 끝나는 고객들은 어떠한가? 그들도 약정이 끝나기 6개월 전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한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가는 현재 얼마나 오랫동안 약정에 들었냐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사항을 두고 결정되는데, 그 예로 고객이 얼마나 전화비를 내고, 전화비를 제때제때 내는 지,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아이폰 약정에 들어 있는 지 등을 감안한다. AT&T는 이미 6월 7일과 올해가 끝날 때까지 사이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고객들은 새로운 2년 약정과 함께 아이폰 4로 저렴하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만약, 고객들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지 알고 있으면 여기로 가면 된다.


아직 $199나 $299 가격으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아이폰 고객이라도 얼리 업그레이드 정책을 써 여전히 아이폰 4 가격을 줄일 수 있나?

어느 아이폰 고객이라도 얼리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 얼리 업그레이드 가격은 16GB가 $399, 그리고 32GB가 $499이다. 이 고객들 또한 새로운 2년 계약을 맺어야 한다.


만약 아이폰 고객이 한 달전에 아이폰을 샀다고 하자. 이 고객은 아직 2년이나 계약기간이 남아 있는데, 이 고객도 얼리 업그레이드 가격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가?

가능하다.


AT&T의 다른 스마트폰들 (블랙베리 등)을 쓰는 고객은 어떤가? 그들도 약정이 끝나기 6개월 전에 업그레이드가 가능한가?

안된다. 이는 아이폰 가입자만 가능하다. 다른 AT&T 가입자들은 약정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다른 AT&T 고객들도 계약이 끝나기 전에 아이폰 4를 얼리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가?

안된다. 얼리 업그레이드는 아이폰 고객들만 가능하다.


아이폰 4를 공기계값으로 사서 데이터 요금제 없이 개통하는 것이 가능한가?

불가능하다. 미국 내에서 구매된 모든 아이폰은 데이터 요금제를 통해 개통해야 한다. 하지만, 만약 공기계값을 주고 샀다면, 계약을 하지 않는다. 그냥 달마다 요금을 내다가, 해약금 등의 걱정없이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다.


혹시 아직도 중고나 받은 아이폰 3G를 개통하는 것이 가능한가?

가능하다.


아이폰을 쓰지 않는 고객들도 200MB/2GB의 제한이 있는 요금제 대신에 $30짜리 무제한 요금제를 쓸 수 있는가?

약정만 끝난다면 아이폰 4로 업그레이드할 때 무제한 요금제로 계속 써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