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Pad - Software

iPad/News 2010. 1. 28. 12:24

이번에는 아이패드의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이패드는 곧 나올 iPhone OS 3.2를 돌리고 있습니다. (등록된 아이폰 개발자분들은 아이패드 SDK 베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위에 아이패드만을 위한 업그레이드된 앱들을 얹었습니다.


1) 사파리

아이패드의 사파리는 아이폰의 그것과 아주 흡사하지만, 일단 해상도가 1024x768로 커졌기 때문에 진정한 풀 브라우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멀티터치 제스쳐들도 모두 지원합니다. 불행히도, 아직 플래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2) 메일


아이패드의 메일은 큰 화면을 감안해 이를 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재설계됐습니다. 메시지를 큰 화면에서 읽을 수 있고, 가로로 눕히면 왼쪽에는 편지함 리스트, 오른쪽에는 편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입력은 이제 보통 키보드 크기의 키보드로 가능합니다.


3) 사진


아이패드의 사진 기능은 아이폰과 흡사하지만, 아이패드의 큰 화면과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강력한 브라우징 기능을 실현합니다. 멀티터치 제스쳐를 이용해 앨범의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도 있고, iPhoto에서 동기화 시 Events, Places, Faces 등에 따라 사진들을 재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4) iPod.


아이패드의 화면을 최대한 활용한 아이팟 기능입니다. iTunes처럼 앨범 뷰로 볼 수 있으며, 옆에는 재생목록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지금 재생중 화면에서는 앨범아트가 아이패드의 화면을 가득 채웁니다. (앨범 아트 고화질로 업데이트하셔야 겠습니다... ㅎㅎ)


5) iTunes Store.


아이패드는 iTunes Store 역시 내장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버전과 달리, 큰 화면을 이용해 기존 iTunes 수준의 스토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6) 동영상.


아이패드의 동영상 기능은 따로 독립되어 있으며, 영화를 선택하면 영화에 대한 주요 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처럼 재생시 화면 컨트롤 등이 가능합니다.


7) YouTube.


유튜브 또한 아이패드를 위해 리디자인됐습니다. 실제 유튜브 홈페이지와 유사하게 디자인되었고, 동영상은 물론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8) iWork for iPad


애플은 또한 아이패드만을 위한 애플의 오피스 프로그램 아이워크를 출시했습니다. 키노트, 페이지, 넘버스로 구성되어 있는 아이워크는 아이워크 '09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파일을 문제없이 불러오며, 역으로 파일을 아이워크 '09 파일이나 PDF로 저장해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출시와 함께 앱 스토어에 올라올 예정이며, 가격은 각각 $9.99입니다.

iAppBox Apple iPad Coverage



'iPad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ad - Accessories  (4) 2010.01.28
Apple iPad - Contents & Pricing  (0) 2010.01.28
Apple iPad - Software  (0) 2010.01.28
Apple iPad - Engadget Hands-on Gallery  (0) 2010.01.28
Apple iPad - Hardware  (3) 2010.01.28
[옮긴 글] 애플 태블릿에 대해 이미 아는 스무 가지.  (6) 2010.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