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이들이 기다려오던 App Organizer, Movement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려오던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Movement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지요. 이 어플리케이션은 우리가 상상하던 방법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정리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동안엔 아이폰 안의 어플리케이션을 정리하려면 손가락으로 일일히 옮겨가며 정리해야 했지만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Mac을 이용하여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을 두가지 꼽자면 일단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Jailbroken iPhone/iPod Touch가 필요하고 Mac이 필수조건입니다.(Windows는 지원이 안됩니다.) 그럼 소개를 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간단한 안내창이 떠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줍니다. 그만큼 이 어플리케이션은 사용하기 무척 간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했으면 아이폰/아이팟 터치를 USB에 연결하고 'Read Apps'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로딩창이 뜨면서 App 정보를 불러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만 기다리신다면 이렇게 아이폰에 있는 어플 목록이 로딩됩니다. 이 이후론 간단합니다. 어플리케이션들을 원하는 위치에 옮기면 되죠. 제가 시도했을땐 여러개가 선택이 되지 않았는데..동영상에선 되더군요. 이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 해상도가 크시다면 이렇게 넓게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보이니 좋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플리케이션을 다 옮기셨다면 아래에 있는 'Write Apps'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이렇게 팝업창이 뜨는데 스프링보드를 백업할지를 물어봅니다. 되도록이면 하시는게 좋겠지요? 이 작업이 끝나셨다면 아이폰을 껐다 켜시거나 Spring Board를 Respring 시키시면 됩니다.


좀 더 확실한 이해를 위해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현재 Movement는 강력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제약이 있다는게 아쉽네요. 무엇보다 Jailbroken iPhone/iPod Touch만 지원된다는 점, 그리고 Windows는 지원이 안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부디 iTunes 9에 이런 정리 방법이 추가되어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 않고도 정리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Movement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