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아이패드 3G 개통은 곤란하다. 잠시만 기다려달라."

iPad/News 2010. 12. 2. 23:00
SKT가 지난 며칠간 있었던 애플 코리아의 아이패드 3G+와이파이 개통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결론적으로, 그닥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

다음은 SKT가 밝힌 공식 입장입니다.

 "애플의 정책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아이패드 3G 모델을 판매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SK텔레콤에서 정식으로 수입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개통을 위해서 필요한 다양한 준비과정과 제반 사항이 마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현 시점에서 SKT를 통한 아이패드 개통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른쪽 관계자에 의하면, "아이패드에서 쓸 마이크로심이 부족해서 그렇다"고 했다는데, 그야 뭐 대리점에 심 커터툴을 제공하면 해결될 일입니다. (심 커터툴을 통해 보통 심카드를 잘라서 아이폰4에 장착해 작동된 사례가 수없이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SKT의 진짜 이유는 역시나 망부하 때문입니다. 아이패드의 OPMD 개통을 허락하면 결론적으로 그냥 3,000원만 추가로 받고 스마트폰보다 훨씬 더 상당한 데이터 사용을 추가로 주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SKT도 갤럭시 탭 때문에 OPMD에서는 무제한을 쓰지 못하도록 하려 했으나 방송통신위원회가 거부했다는 소식도 있었고요. (KT는 OPMD에 요금제별로 750MB~3GB의 제한을 걸어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SKT가 언제까지나 아이패드 개통을 막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이것은 흡사 애플 코리아가 밥상을 상다리 부러질정도로 차려줬는데 배부르다고 안 먹는것과 같은 격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사용자들의 수요가 있다는걸 SKT가 모를리도 없구요. 다만, OPMD 관련 정책이 얼마나 소비자들에게 불리하게 바뀔 것인지가 걱정스러울 뿐입니다.
  • Favicon of http://logfile.tistory.com BlogIcon 와이엇 2010.12.03 09:36 ADDR 수정/삭제 답글

    첫번째 트랙백을 실수로 잘못 걸었네요. 지워주시면 감사하겠어요. ^^

    • Favicon of http://kudokun.textcube.com BlogIcon Kudo L 2010.12.03 14:51 수정/삭제

      지워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