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 Mouse, 진정한 멀티터치 마우스가 되는 방법

Apple Tips 2009. 12. 1. 11:3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애플이 새로운 마우스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멀티터치가 되는 마우스인 매직 마우스가 출시되었지요. 하지만 이 마우스는 아쉽게도 제스쳐가 맥북의 트랙패드에 비하면 상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현재 매직 마우스는 두손가락 제스쳐까지만 가능하고 기존 마이티 마우스에서 가능하던 Expose나 Dashboard는 매직 마우스에선 실행할 수 없었죠. 하지만 정말 훌륭한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이 매직 마우스는 진정한 멀티터치 마우스로 변하죠. 바로 BetterTouchTool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어플리케이션은 매직 마우스를 진정한 'Magic' Mouse로 만들어줍니다. 각 제스쳐마다 특정기능을 부여할 수 있고 또한 세손가락 제스쳐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또한 마우스 표면을 누르지 않고 터치하는 것도 제스쳐로 추가가 가능해 마이티 마우스가 부럽지 않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각 손가락마다 다양한 제스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세손가락 제스쳐로 Expose와 바퇑화면 보기를 추가하고 가운데 탭으로 Dashboard를 실행하게 해 마이티 마우스와 같은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제스쳐들을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이 어플리케이션은 이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직 알파버젼이라서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현재 제가 사용하기론 그닥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어플리케이션은 Snow Leopard만 지원합니다. 윈도우 사용자나 Leopard사용자분들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신 후에는 어플리케이션 폴더에 옮기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태스크바에 버튼이 생깁니다. 거기서 환경설정을 누르셔서 제스쳐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매직 마우스는 진정한 매직 마우스가 되었네요. 세손가락 제스쳐뿐만 아니라 각각 곡특한 제스쳐들이 뭉치니 다른 마우스 부럽지 않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