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RSS를 볼 수 있는 FeedPot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분들이 자주 가시는 블로그를 RSS 리더기에 구독하셔서 글을 읽고 계십니다. 저역시 그렇구요. 그만큼 RSS 리더기는 편하게 글을 읽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그 RSS 리더기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많이 나왔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것들은 그닥 제 마음에 들지 못했죠. 하지만 이녀석은 쓸만한 것 같습니다. 바로 한국 개발자분이 개발하신 FeedPot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화면입니다. 예전버젼에는 옵션이 있었는데 현재 옵션은 환경설정 탭에 들어있습니다. 덕분에 UI는 더욱 깔끔해졌죠. 전 주로 한RSS를 사용하는데 한RSS에서 리스트를 가지고 와서 폴더는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어느 리더기를 사용하시냐에 따라, 또는 어떻게 관리하시는지에 따라 폴더는 추가될 수 있겠죠..?^^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가로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버튼을 누르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폴더를 새로 추가하실 수 있고 RSS를 새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더기로부터 OPML 파일을 옮길 수 있죠. 옮기는 방법은 무선으로 연결하거나 Google Reader와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RSS 피드들이 추가됩니다. 처음엔 글을 긁어오고 그 다음은 사진을 저장합니다. 이는 피드의 양에 따라 시간차이가 있지만 사진까지 받는 경우는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그래서 전 바쁜 아침에 미리 새로고침을 해놓고 밖에 나가서 천천히 RSS를 읽는 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이미 다 읽으신 피드가 있으시다면 체크표시 버튼을 누르셔서 'Mark all as read'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홈으로 나가도 읽지 않은 피드 갯수가 보이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스트입니다. 각 블로그 이름 옆에는 읽지 않은 피드 개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탭하면 피드들이 나열되어 있구요. 역시 왼쪽에 읽지않은 피드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드를 볼 때의 UI입니다. 위에 간단한 정보와 제목이 나오고 위에 다음글이나 이전글을 읽을 수 있게 해놨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은 상당히 불편합니다. 한 손으로 쥐고 컨트롤하기엔 상하 넘김 버튼이 너무 위에 있습니다. 이 버튼은 아래에 있어야 더 편하거든요. 다음 버젼엔 버튼 배치를 좀 더 편하게 되어있으면 합니다. 아래에는 현재 어플에서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버튼, 그리고 이 피드를 사파리로 열거나 링크를 메일로 보내주는 버튼, 그리고 Favorite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 화면에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제목인데요. 긴 제목은 중간에 잘려나가버립니다. 개인적으론 제목을 다 보여주는게 더 좋네요. 이렇게 짤리면 뭔가 핵심을 놓치는 기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드 안에서 키워드를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Phone을 입력하면 관련 피드들이 나오죠. 만약 많은 피드를 다운받아 보시고 어떤 피드를 찾으신다면 검색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옵션 메뉴입니다. 이 메뉴는 환경설정 밑에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필요한 것들을 컨트롤 할 수 있죠. 테마도 있지만 종류가 많지 않습니다. 다만 바 색은 다양해서 사용자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 블로그 채널마다 피드를 가져올 수 있는 갯수는 정해져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용량을 최대한 절약하고 가져오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가장 적은 50개로 하고 있습니다. 용량이 작거나 오래 기다리시는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가장 적은 50개로 맞추고 사용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사실 제가 이 어플을 가지고 있은지는 사실 꽤나 오래되었습니다. iPodArt님으로부터 받은 어플인데 제가 이 어플을 받았을 때에는 아이팟 터치 2세대 16GB을 사용하고 있었죠. 하지만 처음 이 어플을 사용할 때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바로 용량이었죠. 전 16기가를 꽉 채워서 사용했는데 Feed를 저장하다보니 용량이 부족했습니다. 덕분에 2세대를 사용하는동안에는 이 어플을 사용할 수 없었죠. 그리고 지금은 3세대 32기가를 사용 중입니다. 넉넉하니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네요.

이 어플은 심플해서 사용하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UI적으로 약간의 문제가 있으나 그것을 제외한다면 그냥 간단하고 필요한 기능이 쏙 들어있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RSS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지고 계시면 편하게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영상 리뷰를 올리며 마칩니다. 첫번째 리뷰라고 봐도 되겠네요. 첫 리뷰이니만큼 어색한 점은 이해해주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FeedPot
종류 : News
개발자 : Woong-sup Kil
별점 : ★★★★✫
가격 :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