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라디오를 아이팟 터치로 듣는다! MBC Radio Lit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의외의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라디오를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바로 MBC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MBC에서 이런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다니..너무 좋은걸요? 라디오를 좋아하신다면 관심가져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MBC 두개의 채널(표준FM, FM4U)를 스트리밍해서 들을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들면 태연의 친한 친구, 박명수의 2시의 데이트, 박경림의 별이 빛나는 밤에 등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프로그램을 시작하시면 이렇게 깔끔한 UI를 보여줍니다. 다른 라디오 채널을 듣고 싶으시다면 다른 라이도 채널을 누르면 됩니다. 볼륨은 아직 미완성되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우선 아이팟 자체에 있는 볼륨과 싱크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움직임도 매끄럽지 않구요. 볼륨을 조절하려면 아이팟 터치 자체 볼륨을 조절하거나 어플리케이션에서 볼륨을 조절해야 하는게 상당히 성가신 부분입니다. 차라리 하나로 합쳤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그리고 옆 스피커 그림을 누르면 음소거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운데 화면을 누르면 이렇게 타임라인이 나오면서 지금 무슨 방송이 나오고 있는지, 그리고 전, 후에 어떤 방송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 사진을 누르면 간략한 정보도 나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애로사항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외국에 계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라디오는 스트리밍으로 한국시간에 맞춰 나오는데 비해 타임라인은 제 아이팟에 설정된 시간으로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시간대에 있는 저는 생방송을 들을 수는 있지만 타임라인과는 맞지않죠. 이부분은 정말 아쉽습니다. 다음 버젼에선 한국 시간에 맞게 수정되었으면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 어플리케이션은 신선한 시도라고 보여집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이 Lite인 이유는 이 어플이 2009년 11월 30일까지만 지원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특별히 눈에 띄는 기능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줬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기쁜 것 같습니다. 특히 라디오 애청자분들은 무척 좋아하실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MBC Radio Lite
종류 : Music
제작사 : MBC (Munhwa Broadcasting Corp.)
별점 : ★★★★
가격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