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OS 3.0 Beta 4, iTunes 8.2 개선점

iPhone, iPod touch/News 2009. 5. 1. 08:22
어제 iPhone OS Beta 4가 공개되었습니다. Beta 3가 공개된 후 2주만에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엔 iTunes 8.2 개발자 버젼도 공개되었습니다. 베타 4 펌웨어는 iTunes 8.2를 깔아야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일단 스크린 샷부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이번 iTunes 8.2는 iPhone OS Beta 4를 활성화할 수 있는 것 말고는 전버젼과 아직까진 다른 점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밑에 보이는 Blu-ray

아이튠즈 정보에 보면 Blu-ray가 언급된게 보입니다. 이것으로 다음 버젼 아이튠즈 8.2는 블루레이 지원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로인해 다음 세대 맥 시리즈는 블루레이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자료를 복원할 때 얼마나 남았는지도 알려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마냥 기다릴 일은 없을 것 같네요.

4/30 UPDATE: 안녕하세요, Kudo L입니다. (엥? 넌 여기서 뭐하냐?!) 다름이 아니오라 iTunes 8.2에 대해서 제가 발견한 부분을 올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안쪽에 Read me는 8.1.1 버전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0 베타 4 소프트웨어로 복원시 "복원을 애플과 연결해서 확인해본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그리고, 몇 가지 버그도 찾았습니다:
  • 셔플 재생시 가끔씩 한곡반복이 되는 버그 (물론 버그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예전에는 안 그랬기 때문에 붙입니다.)
  • 비디오의 태그정리과정에서 문제 있습니다. 아트워크는 더하라고 해도 안 더해지고, 가끔씩 태그 정리하고 승인을 누르면 iTunes 전체가 얼어버립니다.
이제 다시 얼리님께 맡기기로 하죠!

이제 iPhone을 볼까요? 사실 이번 Beta 4도 그리 큰 변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사용하기엔 오히려 약간의 버그가 더 생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업그레이드된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버젼에서는 사진을 찍고나서 Preview를 제공합니다. Preview에서 저장할지 지울지 결정할 수 있게요...^^ 또한 그동안 빈칸으로 남아있던 Store메뉴도 활성화되었습니다.

여기까지 이번 버젼에서의 개선된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차후 다른 버그가 개선사항을 알게되면 이 글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