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P 킬러앱의 등장, Skyp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대단한 어플이 나왔습니다. 이 어플의 출현으로 다른 VoIP 어플들은 쓰일 일이 없게 되겠네요. 바로 이번주 화요일에 공개된 스카이프입니다. 스카이프에 대해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스카이프는 국제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VoIP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으로 유선이나 무선 전화로 전화를 걸 수 있거나 같은 스카이프 유저끼리도 통화가 가능하죠. 물론 유선이나 무선으로 전화를 걸 때는 유료입니다. 하지만 VoIP의 장점은 통화비용이 저렴하다라는 점이죠. 특히 해외에 전화할 때 특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미국에 살기 때문에 한국으로 전화를 걸 땐 항상 스카이프를 사용하죠. 그 이유 때문에 아이폰용 스카이프의 출시는 너무나 반갑더군요.

그리고 사실 더 반가운 이유는 현재 아이폰 앱스토어에 제대로된 VoIP 어플리케이션이 없다라는 점이 더 크네요. 지금까진 Fring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왔지만 통화음질은 그닥 만족스럽지 못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Skype에서 Native App을 만들어 출시한건 정말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Contacts에 저장된 번호나 친구들이 있고 Chats에는 현재 진행 중인 채팅이나 새로 채팅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Call은 만그대로 번호판을 누르는 겁니다. 여기서 조심하셔야 할게 기존 스카이프는 따로 국제번호를 저장해주지만 여기선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의 경우에는 82 + 지역번호(예:02, 010)를 입력해야 합니다. History는 기록들을 나타냅니다. My Info는 자신의 프로필을 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프로필 사진을 꾸밀 수 있으며 충전된 Skype Credit이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누르시면 따로 더 충전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또한 말풍선에 자신의 상황을 적을 수도 있습니다.

자, 이제 가장 중요한 통화 음질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아이폰용 스카이프의 통화음질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컴퓨터용 스카이프와 그렇게 많은 차이를 느끼지 못했어요. 첫번째로 전 Skype Test Call로 마이크가 잘 작동되나 확인하고 두번째로 저는 다른 스카이프 유저와 시험 통화를 했었습니다.(도와주신 칫솔님 감사합니당*^^*) 칫솔님도 아이폰으로 테스트를 하셨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통화 음질이 상당히 깨끗했습니다. 상대방의 목소리를 뚜렷히 알 수 있었어요. 버벅거림이나 노이즈같은건 거의 들을 수 없었어요. 한국과 미국의 거리에 비하면 딜레이도 별로 없었구요. 기존에 사용하던 Fring에 비하면 훨씬 뛰어난 음질이었습니다. 또한 칫솔님과 채팅도 해봤습니다. 아직은 아쉽게도 가로모드가 지원이 안되서 약간 불편하지만 이모티콘(Emoji)도 잘 보이고 나름대로 쓸만했습니다. 세번째로 무선전화를 시도했습니다. 한국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었었는데요. 역시 깨끗한 통화음질이더군요. 무척 좋았습니다..^^

또한가지 다행인건 스카이프로 통화 중 화면이 꺼져도 통화는 지속적으로 진행됩니다. 다시 화면을 켜서 통화를 멈출 수도 있구요. 덕분에 화면이 꺼져도 통화가 끊어질까라는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스카이프는 통화품질만으로 이미 다른 VoIP어플들을 무기력하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사용하면서 버그는 아직 잘 안보이고 있네요. 무엇보다 정말 깨끗한 음질로 다른 사람과 통화할 수 있다는게 너무나도 기쁘네요. 그것도 아이팟 터치로 말이죠...^^ 덕분에 제 아이팟 터치의 용도도 더 쓸모있을 것 같습니다.

이름 : Skype
종류 : Utility
제작사 : Skype Software S.a.r.l
별점 : ★★★★✫
가격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