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unes Store, HD 영화 판매 시작.

iTunes/News 2009. 3. 20. 09:4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에서 오늘부터 iTunes Store에 HD 영화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래 HD 영화 판매 (혹은 렌트)는 애플 TV에서만 가능한 것이었는데, 지난 iTunes 8 때부터 HD TV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더니, 이제는 영화도 추가했네요. (아마도 맥 라인이 이제 모두 HD 동영상을 문제없이 재생할 수 있는 점에서 착안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현재 12편의 영화 (더 있을 수도 있구요)가 공식적으로 HD 버전으로 팔리고 있으며, <퀀텀 오브 솔러스 Quantum of Solace>와 <트와일라잇 Twilight>은 현재 HD로 예약주문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가 메인 블로그에 개봉당시 썼던 리뷰로 가게 됩니다.) 해상도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지만 사이즈로 봤을 때 720p로 생각되고 있고, (80여분짜리 <퀀텀...>이 3.33GB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가격은 기존 15달러(신 타이틀)/10달러(구 타이틀)에서 5달러씩 추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를 들어 <퀀텀...>의 페이지로 가보죠. 예약구매 버튼 위에 HD 버전을 예약구매할 수 있는 버튼이 있죠? 그걸 클릭하시면 되는 겁니다. (이게 무슨 가이드 투어인지...? ;;;)

어찌됐든, HD 버전은 받으시면 아이팟이나 아이폰에 넣을 수 있는 SD 버전도 같이 제공해주는 세심함을 보이고 있네요~ ㅎㅎ

HD 영화 구매는 iTunes 8.1 이상에서 가능하며, HD 동영상을 재생하려면 웬만큼의 성능을 갖춘 컴퓨터가 필요하다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냥 애플의 트레일러 홈페이지에서 720p 동영상 선택하셔서 잘 재생되나 체크하시는 것도 방법이죠...)

iTunes Store의 HD 영화 콜렉션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