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으로 간단히 벨소리를! Ringtone Designer Pro

스마트폰을 쓰면서 벨소리를 돈주고 다운받고 쓰진 않으시겠죠? 스마트폰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서 벨소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나 iOS나 방법은 다양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애플의 제약때문에 방법이 약간 복잡하죠.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고 오늘 소개해 드릴 앱으로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바로 Ringtone Designer Pro입니다.

앱을 처음 실행하면 버튼 한개만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음악 라이브러리에 들어가서 벨소리로 만들 음악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정하면 이렇게 구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벨소리는 최대 30초로 제한되어 있고 파란 부분을 움직여 구간을 바꿀 수 있습니다. Fade(소리가 점점 커지는 효과) 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간을 정하고 플레이 버튼으로 미리듣기를 해본 다음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장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절차를 거쳐 벨소리가 저장됩니다. 하지만 아쉽게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만든 벨소리를 아이튠즈에 연결해서 추출을 해야 합니다.

아이튠즈에 연결 후 아이폰 동기화 화면에서 App을 선택하신 수 아래에 보면 File Sharing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Ringtones를 선택하시면 옆에 만들어진 벨소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다움받기 원하시는 벨소리를 컴퓨터에 저장하신 다음 그 벨소리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아이튠즈에 저장이 됩니다.

그 다음엔 동기화 화면에서 벨소리 부분을 선택한 후 꼭 동기화 부분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벨소리가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추가되면 다음 동기화 때 아이폰에 자동으로 벨소리가 추가됩니다.

아이폰에 벨소리를 넣기 위해선 아이튠즈를 거쳐야만 벨소리를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벨소리 길이가 조금 짧다는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편리함을 생각하면 충분히 감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ingtone Designer Pro 구입하기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