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때우기 그 이상, 이하도 아닌 Touch GoStop

iPhone, iPod touch/Apps - Games 2009. 1. 21. 13:38
얼마 전 드림위즈에서 만든 Touch GoStop을 소개했다. 한국인에게 고스톱 게임은 너무나 익숙한 게임이다.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면 언제든지 열리는게 바로 고스톱 판이니까. 그래서일까? 아이폰에 고스톱 게임이 나왔단 소식은 필자를 기쁘게 해주었다. 물론 iPhone SDK가 공개되기 전 해킹버젼때부터 이미 고스톱 게임이 있었는데 2세대로 오고나선 해킹을 할 수 없어 많이 아쉬웠다. 그럼 드림위즈에서 좀더 개선해서 내놓은 Touch GoStop을 만나보자.

게임을 처음 실행하게 되면 사운드를 킬지 끌지 선택하게 해준다. 이왕이면 음악을 안들을땐 자동으로 틀게 해주고 음악을 듣고있으면 안나오게 해서 사용자가 나중에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면 좀더 편하지 않을까?

메인화면이다. 화면은 깔끔하다. 약간 불편한 점이 있다면 'Touch!'버튼이 누르기 전까지의 에니메이션이 약간 느린 감이 있다. 필자가 성격이 급해서인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좀더 빠르게 해주거나 탭을 하면 바로 넘어갈 수 있게 해주면 좋겠다.

Touch!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온다. 혼자하기, 같이하기, 설정이 있다. 혼자하기는 말 그래도 혼자하는 것이다.

같이하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온다. 방만들기, 접속하기가 있는데 이는 다른 아이팟 터치 유저가 같은 Wi-Fi를 사용할 때만 할 수 있기에 아직 시도를 못해봤다. 나중에 시도하게 된다면 따로 포스팅을 해보겠다.

옵션에 들어갔을 때이다. 게임속도, 소리, 게임 팁, 게임 초기화가 있다.

게입 팁은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된다. 이 게임의 몇가지 숨은 기능을 보여준다. 이 팁을 읽으면 나중에 게임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01234
게임 화면 들이다. 특정 카드를 모았을 때 효과가 적당하다. 이정도면 나쁘진 않다.

하지만 여기까지다. 이 게임은 이것말곤 다른게 없다. 제목에서 보다시피 이 게임은 심심풀이용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따로 스토리 구성같은 것도 없고 캐릭터도 없다. 재미요소가 하나도 없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심심할 때 컴퓨터랑 고스톱치기용밖엔 되지 않는다. 아, 물론 친구랑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게 얼마나 자주 이용될지는 미지수이다.

그리고 이 어플이 나오면서 사운드로 개선되었다는 글을 보았는데 이게 개선된건지 상당희 의문스럽다. 사운드가 너무 심심하다. 메인 메뉴에 들어갈 때는 아무 소리도 안나고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들을 수 있는 소리는 오직 카드패가 놓이는 소리다. 각 이펙트는 화려하지만 그에 맞는 사운드는 준비되어있지 않다. 그냥 하자니 너무 심심해서 따로 음악을 틀어야할 정도이다.

그래도 이 게임이 $3.99의 가치를 가진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딱 하나다. 바로 친구와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그점을 제외한다면 이 게임은 $0.99가 적당한 가격일 것이다. 게임 스토리가 없는건 그렇다고 쳐도 이펙트를 살려주지 못하는 사운드 효과때문에 마이너스 점수가 크지만 그래도 그런게 없어도 즐길 수 있는게 바로 고스톱 게임이고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별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