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Pad - Contents & Pricing

iPad/News 2010. 1. 28. 14:19

아이패드는 아이팟과 아이폰을 위해 있었던 다양한 컨텐츠 외에도, 특별 컨텐츠가 추가되어 강력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iTunes Store에 대한 것은 이미 앞에 소프트웨어 편에서 했으므로 제외합니다.


1) App Store.


아이패드는 아이폰 OS를 기반으로 돌아갑니다. 그 말인즉슨, 현재 앱 스토어에 있는 14만여종의 앱을 받아 그냥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아이폰의 기본 해상도 및, 두 배로 늘린 전체화면 해상도에서 지원합니다. 또한, 애플은 오늘 아이패드만을 위한 SDK 베타를 배포했으며, 아이패드가 3월달쯤에는 아이패드 전용 앱들이 준비완료가 될 예정입니다.


2) iBooks


iBooks는 간단히 말해 이북입니다. 9.7인치의 화면으로 인해 거의 진짜 책 수준의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애플은 ePub 포맷을 기본으로 한 iBooks Store를 런칭하고, 이미 미국내 메이저 출판사와 상호협정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Pricing


아이패드의 기본 가격은 $499입니다. (16GB Wi-Fi Only.)
용량별로 100달러씩 올라가며, 3G 버전은 130달러가 추가로 듭니다.

3G 데이터 요금제는 일단 미국 AT&T 같은 경우는 월당 250MB에 14.99달러, 무제한은 29.99달러입니다. 물론 이는 국제 발매로 나가면서 달라질 수도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국내에서는 와이파이 버전 출시가 확정되었으며, 3~4월경에 출시예정입니다.


iAppBox Apple iPad Cover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