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한국 출시가 가져오는 것들.

iPhone, iPod touch/News 2009. 11. 23. 16:4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얼리 어답터님이 올리신 포스트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드디어 아이폰이 공식(이 단어가 중요하죠)적으로 한국에 상륙합니다.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에 저 이미지가 올라와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해서 계속 멍하게 쳐다보고 있었네요.

iAppBox는 아시다시피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들어오면서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곳으로 진화했죠. 하지만 이렇게 정보를 제공한다 한들, 한국에 아이폰이 수입되지 않아 미국에서 아이폰을 쓰는 저로서는 한국 사용자들 (주로 터치 사용자분들이셨죠) 에게 맞는 정보를 전달하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유용한 앱의 리뷰를 쓰려고 해도, 이게 아이폰 전용이라 (지난번에 리뷰한 RedLaser가 좋은 예였죠. 물론, 한국의 판매정보가 스캔이 될지 안될지도 문제였지만) 별로 많은 분들에게 적용이 안된다는 점에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많은 게 달라질 것 같습니다. 11월 28일이 되면, 많은 분들의 손에 아이폰이 쥐어질 것이고, 더 많은 분들이 아이폰에 관한 소식을 갈망하실 것 같습니다. 저희 iAppBox에서는 이제 아이폰을 손에 쥐게 된 많은 한국 유저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