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유저끼리 문자를 주고받는 방법? Pi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를 쓰시면서 있을 아쉬운 점들 중 하나를 뽑자면 문자를 꺼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는 다른나라보다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나라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미 앱스토어에는 국내 무료문자를 이용한 문자 어플리케이션이 있긴 하지만 보낼 수만 있을 뿐 받을 순 없습니다. 반면에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인 Ping!은 아이폰이나 터치유저만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문자처럼 보내거나 받을 수 있죠. 3G망이나 Wi-Fi가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플을 실행시키면 무척 간단한 인터페이스가 나옵니다. 메인에는 제가 문자를 나누눈 분들의 아이디와 마지막으로 나눴던 대화가 나와있고 우측 상단에는 새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좌측 하단은 옵션버튼이고 우즉은 메일을 보내서 Ping!을 알려주는 버튼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대방 아이디의 탭을 누르면 이렇게 그동안 했던 대화가 나옵니다. 이 기록은 깨끗하게 지울 수도 있죠. 그리고 상단에 보면 지금 대화를 나누고 있는 분을 제 주소록에 추가할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분이랑 대화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단순히 메인화면에 있던 초록색 버튼을 누르고 아이디를 입력 후 대화창에 글을 쓰면 됩니다. 목록에서는 안되지만 대화창에서는 가로모드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아직 안고쳐진 버그가 있어 종종 대화 말풍선이 사라질 때도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션에선 아이디와 알람소리를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아이디는 바꿀 수 있으나 일단 Unregister를 하고나서 새로 가입하는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친구가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를 사용한다면 이렇게 메일을 보내 친구에세 Ping!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아이디도 적혀져 있어 등록도 가능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어플은 Push Notification을 지원해서 아이폰이 꺼져 있더라도 Wi-Fi나 무선망이 연결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바로 문자가 온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어플을 무척 애용하는 편입니다. 아이폰의 문자기능이 부러웠었는데 이 어플로 간접해소하는 기분이랄까요? 이게 있으면 터치나 아이폰 유저들끼린 무제한으로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으니까요. 다만 아쉬운건 테마가 딱 한가지밖에 없다는 점, 그리고 조그만 버그들이 아직 남아있다는 점입니다. 그 점들을 제외한다면 Ping!은 문자에 매말랐던 아이폰/아이팟 터치 유저분들에게 시원한 물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구동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벤트
오늘 특별히 Ping! 개발자이신 Gary Fung의 후원으로 Ping! Giveaway를 합니다. 이 이벤트는 Twitter에서 진행될 것입니다. 제가 쓴 이벤트 글을 RT하시는 분들을 추첨으로 Ping! 어플 프로모 코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트위터 계정은 kyeungbum입니다! 어서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이벤트 끝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Ping!
종류 : SNS
개발자 : Gary Fung
별점 : ★★★★✫
가격 :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