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옆에 퍼센트를 붙이자.

Apple Tips 2009. 7. 30. 20:3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iPhone 3GS가 출시하면서 여러가지 기능이 iPhone 3GS에 들어갔는데 그 중은 기존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 들어갈 수 있으면서 일부러 넣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 량을 퍼센트로 표시해주는 것이죠. 이것은 사소하지만 배터리 사용량을 정확하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절실히 필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퍼센트 표시의 부제는 무척 허전했는데 해킹된 아이폰이나 아이팟에서는 이걸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건 해킹한 아이폰/아이팟, 그리고 SBSetting이 깔려있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SBSetting을 실행합니다. 실행방법을 모르신다면 아이팟 위쪽에 있는 시계를 좌우로 밀어보세요. 그럼 내려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들어가시면 Extras & Options에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첫번째에 있는 Numeric Battery를 킵니다.

이게 끝이네요. 이로서 배터리 옆에 퍼센트가 붙어 정확히 얼마 남았나 알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엔 이건 정말 쓸만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배터리칸을 보면서 대충 어림짐작할 필요가 없다는거죠.
그리고 배터리가 20%미만 남았을 때에는 배터리에 좀 더 신경이 쓰이는데 퍼센트를 보면서 관리흫 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더군요.

이상으로 간단하면서도 사용하면 무척 편한 팁을 하나 알려드렸습니다. 다들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