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아이폰에 바라는 점?

iPhone, iPod touch/News 2009. 6. 5. 20:58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이게 진짜일까요?

드디어 새 아이폰의 출시가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한 번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폰 위시리스트! (아무래도 제가 살 거다 보니...)
  • 배터리 시간
    작년 3G 발표 때 잡스옹이 "배터리 시간을 개선했다"고 했건만, 여전히 아이폰은 배터리가 정말 빨리 닳는 스마트폰 중 하나에 속합니다. 오죽하면 외장형 배터리 케이스가 그리도 인기일까요. 두꺼워져도 상관없으니, 더 큰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서 배터리 시간 문제를 개선해줬음 하는 바램입니다.
  • 사양 개선
    1세대 아이폰과 2세대 아이폰 3G는 삼성의 620MHz ARM 프로세서를 412MHz로 언더클럭해서 쓰고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 시간 때문이죠. (참 아이러니컬합니다.) 그런데, 2세대 터치는 533MHz의 클럭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덕에 2세대 터치에서는 안 끊기는 게임이 아이폰에서는 끊기는 기현상이 발생하고 말죠. (게임빌의 제노니아가 좋은 예였습니다. 아마 게임빌측에서 테스트할 때 2세대 터치에서 테스트해서 이 문제를 발견하지 못한 모양입니다.) 이제 아이폰도 CPU 사양을 좀 올릴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더 세분화된 카메라 컨트롤

    솔직히 까고 말하면,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은 너무 심플했습니다: 그냥 사진 찍기 버튼 하나가 다라니요. 이번 3.0에서 AF가 지원된다고는 합니다만(이게 신형 아이폰에만 해당되는 지, 구형에도 적용되는 지는 모르겠지만, AF 모듈이 따로 필요한 걸 생각해보면 신형에만 적용될 듯싶습니다), 이것 말고도 줌이나, 다양한 효과 적용 등이 지원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시지 어플리케이션에 아이챗 탑재
    이미 아이챗은 Mac OS X에서 최고의 인스턴트 메신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챗은 AIM, GTalk 등의 계정을 모두 하나의 메신저로 묶어주죠. 이를 아이폰에서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어차피 UI도 거의 똑같은 메시지 앱에 넣으면 딱 맞겠네요. 게다가, 이번에는 화상전화용으로 전면에도 iSight 카메라가 부착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름을 iPhone Video라고도 한다는군요. 그건 좀 아닌데... ;;) 그럼 화상채팅도 가능하고... 혹시 포토부스 효과도 가능할런지요? ㅋㅋ
  • 아이콘 움직이기
    솔직히, 너무 귀찮습니다. 특히 요즘 OS 3.0의 새로운 베타가 나올 때 업데이트를 해주면, 늘 아이콘을 재배치해야되는 게 너무 짜증날 정도더라구요. 이걸 아예 iTunes 상에서 해주고, 그다음에 설정을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면 좋을 것 같네요.
  • 이어폰 잭 이동
    제가 바라는 또다른 것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은 이어폰 단자가 위에 있습니다. 따라서, 주머니에서 꺼내서 조작하려면 폰을 180도 돌려야 하죠. (공간추리력을 좀 발휘해보시면 이해가... <-야!!!!) 그러나, 아이팟 터치 같은 경우는 이어폰 단자가 아래에 위치해있어 주머니에서 꺼낼 때 아이폰처럼 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도 아래로 옮기면 어떨까요?
  • 재질 개선
    제가 아이폰 3G의 디자인에서 싫어했던 것 딱 하나가 바로 '재질'이었습니다. 바로 미끄덩(!)거리는 글로시 플라스틱 재질이죠. 물론, 1세대의 알루미늄 재질은 전파 신호의 강도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플라스틱으로 교체한 것은 이해가 갑니다만, 개인적으로 엄청난 지문을 남기는 재질은 질색이거든요. (그런 면에서도, 전 아이팟의 스테인리스 뒷면 또한 무지 싫어합니다.) 이건 애플이 이미 해결책을 내놓았으리라 믿습니다.
이게 제 위시리스트입니다. 더 추가하시고 싶으시다만 밑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누가 압니까... 저도 갑자기 생각나서 이 글 업데이트할 지도... ㅎㅎ)

'iPhone, iPod touch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것이 새 아이폰? #2  (0) 2009.06.07
WWDC 2009 라이브 블로그!  (0) 2009.06.06
새 아이폰에 바라는 점?  (0) 2009.06.05
새 아이폰의 더 상세한 이미지.  (0) 2009.06.05
새 아이폰, 블랙/화이트로 나온다?  (0) 2009.06.05
이것이 새 아이폰?  (0) 2009.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