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른 악기의 등장, Leaf Trombone

iPhone, iPod touch/Apps - Games 2009. 4. 22. 15:11
Smule은 상당히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그 예로 Ocarina를 들 수 있겠네요. 기존 멀티터치에 의존하던 방법을 뛰어넘어 마이크에 바람을 부는걸로 오카리나를 불 수 있게 해서 상당한 히트를 쳤고 그덕인지 이번 iPhone 3.0 발표 때 잠시 나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소개도 할 수 있었겠지요. 그리고 그 어플이 이번에 나왔습니다. 바로 Leaf Trombone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af Trombone은 기본적으로 세가지 플레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유자재로 부르는 방법, 노래가 연주되어서 그 반주를 맞춰 부르는 방법, 그리고 World Stage에서 불러서 평가를 받는 방법이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LAY A SONG을 누르면 어떤 곡이 선택되었는지 나옵니다. Change Song을 누르면 리스트가 나와 원하는 곡으로 바꿀 수 있구요. Play를 누르면 잎사귀가 나와 그 부분을 눌러 연주하면 됩니다. 음의 높이에 따라 잎사귀릐 색이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으로 바뀌구요.

또한 노래를 World Stage에 불러서 다른 사람들에게 들려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 노래를 평가받아서 포인트를 얻어 게속 노래를 올릴 수 있죠.

개인적으론 아직 완성도가 떨어진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메뉴가 좀 부실합니다. 설정이나 Help메뉴에 들어가고 나서 뒤로 돌아가기 등의 버튼이 없어 다시 시작해야하는 경우는 상당히 불편하네요. 전체적으로 UI도 좀 더 다듬었으면 하구요.

무엇보다 이 어플의 강점을 뽑으라고 하면 다양한 곡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Ocarina때에는 단순히 들려주기만 했지만 이젠 평가를 받을 수 있게한 Wold Stage 시스템도 마음에 들구요. 악기를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받아서 즐겨보실만한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Leaf Trombone
종류 : Game
제작사 : Smule
별점 : ★★★✫
가격 :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