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이기 때문에 즐길만한 Space Deadbeef

이 게임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어플 중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아마 저번주쯤 나왔습니다. 현재 무료로 배포되고 있고 인기도 상당히 높더군요. 평점도 그리 나쁘지 않구요. 그럼 저도 이 게임에 대한 리뷰를 시작합니다.

게임을 시작했을 때입니다. 스테이지가 보이고 죽은 횟수가 보입니다. 또한 오른쪽에 보면 P라는게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르면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16개 막대는 미사일의 갯수를 알려줍니다.

적을 공격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이렇게 비행기를 손으로 누르고 있으면 미사일을 모아서 강한 미사일을 내보냅니다. 미사일로 한방에 죽지 않는 적들에겐 이게 잘 먹히더군요.

또한 이렇게 적을을 눌러서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미사일은 16개 제한이 있고 위의 막대기에서 파란색은 남은 갯수이고 빨간색은 사용된 수입니다. 한번 다 쏘고나선 다시 파란색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계속 적을 눌러서 미사일을 날려야합니다.

비행기를 옮기는 방법은 그냥 빈공간을 누른 다음에 움직이는 것입니다. 위치는 상관없습니다. 적을 누르고 있을 때에도 저절로 움직입니다.

마지막 레벨에 나오는 보스입니다. 에너지바가 나와 체력이 얼마가 남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보스는 이상하게 미사일은 먹히는데 강한 미사일은 먹히질 않더군요.

이처럼 이 게임은 무료이면서 상다안 재미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인 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첫째로는 가장 기본적인 설명이 없습니다. 처음에 이 게임을 시작하면 어떻게 조정해야 하는거지? 라는 궁금증을 낳게 합니다. 혹시나 해서 중력으로 움직이는 건가하며 아이팟 터치를 움직여본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다가 계속 하다가 나중에야 어떻게 하는지 알게되죠. 이런건 기본적으로 설명란을 따로 만들어서 컨트롤하는 방법을 알려줘야하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두번째, 조작이 허접합니다. 이 게임은 한손가락으로 모든 컨트롤를 다 해야합니다. 미사일을 모으는 것도, 비행기를 움직여야하는 것도요. 아이팟 터치의 장점인 멀티터치를 이용하지 못한 게임이죠. 게임을 한손가락으로 컨트롤을 해야하니 미사일을 모으는 동안 적의 공격을 받아 죽는 일이 허다합니다. 실제로 적에게 미사일을 날리려고 적을 누르고 있을 때 비행기도 적쪽으로 움직입니다. 그사이에 적이 공격을 한다면 바로 죽어버리는거죠. 이렇기 때문에 레벨이 높아질수록 죽는 횟수는 늘어나게됩니다.

세번째, 레벨이 너무 단조롭습니다. 같은 적만 반복적으로 나오면서 레벨이 오를수록 공격 횟수만 많아집니다. 새로운 맵이나 새로운 적도 없이요. 그렇기때문에 어느정도 하다가 금방 질려버립니다. 조금만 더 공들여서 맵이라도 바꿔줬으면 더 좋았을텐데요.

이런 단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바로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무료가 아니라면 이런 폭발적인 반응이 나올 수 없었겠죠. 물론 컨트롤도 불편하고 반복되는 게임이지만 그래픽도 나쁘지 않고 속도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무료이니 이렇게 사랑받는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Space Deadbeef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