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ing the iPad 2.

iPad/News 2011. 3. 3. 04:46

애플에서 드디어 아이패드 2의 베일을 벗겼습니다. 오늘 발표된 아이패드 2는 33% 더 얇은 케이싱과 15% 더 가벼운 무게, 듀얼 코어 A5, 전후면 페이스타임 카메라 등을 내장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0123

아이패드 2는 새로운 디자인을 채용했습니다. 무겁다는 비판을 받았던 첫 아이패드에 비해 최대 15% (WiFi - 601g, WiFi + 3G GSM - 613g, WiFi + 3G CDMA - 607g)가 가벼워졌으며, 두께 또한 8.8mm에 불과합니다. 뒷판은 재디자인된 알루미늄 유니바디이며, 앞은 강화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앞면은 블랙 혹은 화이트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A5

아이패드 2에는 신형 A5 프로세서가 들어갑니다. 이는 작년에 아이패드를 통해 데뷔한 A4의 개선버전인데요, 듀얼 코어이며, 그래픽 프로세서 또한 향상되어 전 아이패드 대비 무려 9배의 그래픽 성능향상을 자랑합니다. 그 와중에서 A4 수준의 저전력을 자랑해 아이패드와 같은 10시간의 배터리 시간을 자랑합니다. 또한, 아이폰 4처럼 자이로스코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쌍방향 카메라.

아이패드 2에는 전후면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720p의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그리고 전면에는 페이스타임용 VGA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진관련 앱으로는 페이스타임은 물론, OS X에서 인기를 끌었던 포토부스가 탑재되었으며, 아이패드용 iMovie 또한 출시에 아이패드 2에서 녹화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커버.

아이패드 2의 액세서리로 판매되는 것이 바로 스마트 커버입니다. 이는 아이패드 2 개발과 동시에 개발이 진행된 반쪽짜리 케이스로, 이것이 하는 간단한 일은 바로 화면을 덮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2의 화면 자체에는 자성이 띄어 있는데, 스마트 커버에는 자석이 달려 있어서 아이패드 2의 화면을 빠르게 덮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 커버는 첫 아이패드의 케이스처럼 키보드용, 혹은 동영상 감상용 거치 또한 가능합니다.


모델 및 가격, 출시일
(사진은 확대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2의 가격 정책은 아이패드와 똑같습니다. 16GB 와이파이 모델이 499달러로 제일 싸며, 64GB WiFi+3G가 829달러입니다. WiFi+3G 버전은 미국내에서는 GSM (AT&T) 버전과 CDMA (버라이즌) 버전이 따로 판매됩니다.

아이패드 2의 미국 출시일은 3월 11일이며, 24개국에 25일에 출시됩니다. 아직 한국내 출시시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출처: Apple, Engad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