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Introducing iOS 4.

iPhone, iPod touch/News 2010. 6. 8. 10:23
이제 아이폰 4에 대한 얘기를 쭉 했으니, 아이폰 4와 아이폰 3GS, 3G를 돌릴 iOS 4에 대해 좀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렇습니다, 애플이 이제 아이폰 OS가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팟 터치, 그리고 이제 아이패드까지 돌린다는 점을 감안해 이름을 iOS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먼저, iOS 4의 메이저 업데이트 내용을 보겠습니다.


1) 멀티태스킹

특별한 멀티태스킹 API를 이용해 성능 저하나 배터리 소모 증가 없이 멀티태스킹을 실현했습니다. 이제 한 번에 여러 앱을 돌릴 수 있으며, iOS 4를 지원하는 앱은 알아서 상태를 저장합니다.


2) 폴더

여러 개의 아이콘들을 하나의 폴더로 만들 수 있습니다.


3) 메일

여러 개의 메일 계정을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형 편지함이 등장했으며, 여러 개의 익스체인지 계정을 동시 지원합니다.


4) iBooks

아이폰용 아이북스는 아이패드용과 똑같은 기능을 지원하며, 기기간 구매한 책과 위치, 메모, 북마크 등의 무선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5) 업데이트 관련 사항

iOS 4는 6월 21일 (미국시각)에 공식 런칭됩니다. 지원되는 기기는 아이폰 3GS, 아이폰 3G (멀티태스킹 등 기능 미지원), 아이팟 터치 3세대, 2세대 (멀티태스킹 등 기능 미지원)이며, 1세대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비용은 아이폰, 아이팟 터치 구분없이 무료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iOS 4 런칭 때 iOS 4와 호환되는 iTunes 9.2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아이패드용 iOS 4는 예정대로 가을에 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