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아이폰용 게임 Baseball Superstars 출시

iPhone, iPod touch/Apps - Games 2009. 1. 15. 16:37
드디어 우니라가 모바일 게임을 대표하는 회사 중 하나인 게임빌에서도 아이폰용 게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미 컴투스에서는 Crazy Hotdogs이노티아 전기가 나왔고 Trapped: Undead Infection이란 게임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포스팅한 한국 모바일게임의 틀을 벗어나지 못한 Crazy Hotdogs처럼 컴투스는 현재 에전 핸드폰타입의 게임만 개발하고 있어 상당한 실망감을 줬습니다. 그래서 게임빌에서는 무슨 게임이 나올가 기대했었는데 드디어 출시했네요.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스포츠 게임 중 하나인 야구게임입니다.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은 뭐 나쁘지 않습니다. 캐릭터도 귀엽네요...^^

두번째 스크린 샷입니다. 여기부터 이제 한계가 보입니다. 눈안에 바로 픽셀이 보이는군요. 정말 그래픽따위는 신경쓰지 않은 모습이군요.

캐릭터에도 픽셀이 보입니다. 유일하게 깨끗한 부분은 바로 버튼부분이죠. 정말 안습인 것 같습니다.

01
기타 스크린 샷

게임빌도 결국 컴투스와 다를 바가 없어졌습니다. 좀 나아진 모습을 보길 바랬는데 결국 두회사 모두 한국의 모바일 게임의 틀을 벗어나지 않고 있네요. 아이폰용 게임에 저런 허접한 그래픽을 사용하다니, 좀 더 투자할 수 있지 않았을까요? 조작방법도 굳이 핸드폰처럼 버튼식으로 해야 했는지 의문스럽습니다. 이런말 하긴 싫지만 한국 회사와 외국 회사의 차이가 확 느껴집니다. 게임 자체는 나빠보이진 않습니다. 그동안 만들어 왔던 게임을 본다면요. 분명 재미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저번에도 말했지만 이렇게 실망하는 이유는 아이폰에는 좀 더 좋은 그래픽, 좀 더 좋은 조작방법을 사용 할 수 있는데 그걸 뿌리치면서까지 굳이 핸드폰 방식을 고집한다는거죠. 가격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4.99면 중간정도에 속하죠. 하지만 이런 허접한 그래픽과 조작방법을 보니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네요. 벌써부터 이런 실망감을 받아서 이 게임은 받을 계획이 없습니다. 제 마음에 70%이상 들기 시작한다면 한번 받아볼 생각입니다만, 이 게임만 본다면 이 게임은 스크린 샷만 봐도 절 반도 만족시켜주질 못합니다. 게임빌에서 좀 더 나은 게임이 나오길 기다려봅니다.

P.S. 아이폰용 '놈'이 나온다면 재미있지 않을까요? 예전에 정말 재미있게 했던 게임인데 그 게임이 아이폰용으로 나온다면 정말 훌륭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