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그래픽과 재미있는 게임의 만남, Baseball Slugger

iPhone, iPod touch/Apps - Games 2009. 6. 30. 23:18
Baseball Slugger는 컴투스에서 내놓은 두번째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그동안 핸드폰용 게임을 포팅을 해서 팔아오던 전과는 달리 World of Tunes(WoT)부터 도트 이미지를 버리고 아이폰만을 위한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World of Tunes나 Baseball Slugger 두개 다 앱스토어 메인에 배너가 올라오는 등 많은 유저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볼 수 있는 좋은 계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극찬을 받을만큼 Baseball Slugger는 까탈스러운 제 입맛에도 상당히 잘 맞는 훌륭한 게임입니다. 그럼 이제 소개를 끝내고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aseball Slugger의 메인화면입니다. 깔끔한 UI로 유저를 맞이하죠. 메뉴 구성은 다른 컴투스 게임과는 다르지 않습니다.

0123
기타 세팅과 설명 등입니다. 세팅도 무척 깔끔합니다. 감사하게도 처음에 나오는 오프닝 영상을 키거나 끌 수도 있더군요.

아, 그리고 이번 게임부턴 정말 중요한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바로 음악선택 기능인데요. 설정에서 보시면 MP3 Player라고 있죠? 옆에 List에서 On the Go 처럼 음악을 선택하거나 Playlist를 선택해서 게임을 하는동안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실행하기 전 음악을 듣고 있다면 게임을 실행해도 저절로 꺼지지 않고 팝업이 뜨면서 게임음악이나 음악 둘 중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옵니다. 이런 사소하지만 뜻깊은 배러가 정말 마음에 드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 메뉴가 나옵니다. 왼쪽 하단에서 왼쪽부터 플레이어 정보, 경기장 변경, 그리고 퀘스트가 있습니다. 경기장 버튼을 누르면 배경이 바뀌면서 새로운 느낌을 연출해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에 있는 랭킹버튼을 누르면 서버에 접속해서 월드랭킹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랭킹은 조금만 내리면 나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레이어 정보를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래에 있는 골드는 아이템같은걸 언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정보와 아이템 버튼들이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첫번째 사람모양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보시면 제 계정에 국기가 미국인데요. 이게 날짜 포멧 설정에 따라 달라지더군요. 이부분은 좀 아이러니합니다. 시간대에 따라 국기가 달라졌으면 좋겠어요. 저같은 경우는 모든 세팅을 영어로 해놓고 쓰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버튼은 기록입니다. 첫 시작부터의 기록을 다 볼 수 있지요. 나중에 퀘스트를 깨지 위해서 종종 와서 보게 되더라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퀘스트입니다. 이 퀘스트를 하게되면 꽤 많은 양의 골드를 받게 됩니다. 그 골드로 아이템을 언란하는건데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는 무척 적게 받기 때문에 아이템을 언락하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퀘스트를 깨는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아이템들입니다. 다양한 아이템들이 있어 입맛대로 커스토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을 언락하기 위해선 골드가 많아야 하구요....^^

이제 본격적인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법은 중력센서를 이용해서 아이폰을 움직이는 겁니다. 공이 날라오면 배트에 닿게 아이폰을 움직이고 화면을 터치해서 날리는거죠. 무엇보다 신경을 쓴 점이 야구공이 던져질 때마다 중력센서를 인식해서 각 타이밍마다 센서가 자동으로 설정이 바뀌어 굳이 똑같은 자세로 유지하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게임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Match Up, Arcade, Classic, Training으로 나눠지죠. 우선 Training부터 보여드리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Training모드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설정에 맞춰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손맛을 익히시는게 가장 중요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케이드 모드와 클래식모드는 방법은 같지만 점수 계산방법만 다릅니다. 아케이드 모드는 각 공마다 점수를 매기는데 클래식 모드는 점수를 매기지 않고 그냥 횟수만 알려줍니다. 그리고 세가지 게임 모두 10개의 Strike가 나면 게임은 끝나구요..:) 그리고 게임 중 잠시 멈춰야 할 일이 있으면 점수판을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Match Up입니다. 이 게임의 하이라이트이죠. Match Up없는 Baseball Slugger는 앙꼬없는 단팥빵과 같다고나 할까요? Match Up은 온라인 게임입니다. 세계의 유저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재미요소는 상당합니다.

Match Up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이름을 입력하게 됩니다. 그 이름은 한번 정하게 되면 다시 바꿀 수 없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각 레벨에 맞는 채널이 있죠. 가장 쉬운 채널은 초보들을 위해 좋겠죠? :) 좌우 버튼을 눌러서 다른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버에 접속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Quick Match를 누르면 바로 상대방을 연결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밑의 리스트는 제가 등록해둔 유저들입니다. 맽 밑에 보면 이름을 따로 추가해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Quick Match를 누르면 대기 중이던 유저와 연결됩니다. 그다음엔 Start버튼을 누르고 상대방도 버튼을 누르면 게임은 시작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tch Up 게임을 시작하면 조그만 화면으로 상대편의 게임상황도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이기는 방법은..역시 점수를 최대한 빨리받아서 빨간 게이지가 먼저 차면 이기는 거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보는 유저라면 이름 옆에 추가버튼이 생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타 스크린

Match Up은 확실히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개인적으로 Match Up을 하지 전에는 이 게임은 별로 재미 없었는데 Match Up을 시작하니 바로 재미가 붙더군요...^^ 아직 약간 버그가 있는 느낌이지만 그렇게 신경 쓰이진 않습니다. 

Baseball Slugger는 잘 만든 게임입니다. 조작성, 그래픽, 편의성 등 모두 만점을 줄 수 있을 만큼요. 그리고 이런 훌륭한 게임이 한국 게임의 브랜드를 점차 높여줄거라 믿습니다...^^ 다른 개발자 분들도 분발하셔서 멋진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주셨으면 하네요...^^

이름 : Baseball Slugger
종류 : Game
제작사 : Com2uS
별점 : ★★★★★
가격 : $2.99